[미디어펜=신진주 기자] 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어벤져스2)가 신기록 행진 중이다.
3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어벤져스2'는 지난 2일 하루 전국 1627개 스크린에서 82만6676명을 동원해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했다. 누적관객수는 626만3528명이다.
▲ 사진=헐크버스터 아이언맨 피규어 |
어벤져스2는 연대 최고 예매율·예매량, 역대 영화 최초 사전예매량 100만 돌파 등의 놀라운 기록과, 100만~600만까지 모두 역대 외화 최단 기간을 기록해 주목받고 있다.
이런 어벤져스2의 흥행 돌풍에 이어 어린이날 특수까지 겹치면서 국내 유통업계의 마케팅 전략이 절묘하게 맞아 떨어져 약 1조원의 내수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어벤져스2 마케팅 경쟁은 치열하다. 전달 22일 옥션이 조사한 결과를 보면 최근 어벤져스 관련 피규어 판매는 작년 동기 대비 33% 늘었다.
11번가 역시 지난달 21일∼27일까지 어벤져스 관련 캐릭터 상품 판매량은 지난달 같은 기간보다 180% 뛰어올랐다.
구체적 품목별로는 '어벤져스 레고'와 '어벤져스 피규어'가 각각 133%, 72% 늘었다.
직전주와 비교해 헐크·아이언맨·캡틴아메리카 등 캐릭터가 그려진 '아이언맨 속옷'의 판매량도 95%, '어벤져스 보조배터리'와 '아이언맨 도시락'도 각각 30%, 38% 증가했다.
최예람 11번가 생활주방 담당 상품기획자(MD)는 "영화 어벤져스 관람객은 주로 남성이지만, 보조배터리·이어폰·도시락·텀블러 등 어벤져스 캐릭터가 새겨진 생활용품 구매자의 65%는 여성"이라고 말했다.
식음료 업계에서도 어벤져스 관련 제품들을 앞다퉈 출시했다. 배스킨라빈스는 4월 이달의 맛으로 '어벤져스-아이스크림'과 이달의 케이크 '어벤져스-케이크'를 선보였다.
▲ 사진=배스킨라빈스의 ‘어벤저스-아이스크림’ |
'어벤져스-아이스크림'은 3가지 초콜릿맛 아이스크림 속에 아이언맨, 헐크, 캡틴 아메리카를 상징하는 색상인 레드, 그림, 블루의 팝핑 캔디를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이어 4월 이달의 케이크인 '어벤져스-케이크'는 7조각으로 구성되어 각 히어로들의 이미지에 잘 어울리는 맛을 접목 시켜 △아이언맨 '체리쥬빌레' △캡틴아메리카 '슈팅스타' △헐크 '초코나무숲' △토르 '아몬드봉봉' △호크아이 '쿠키앤크림' △블랙위도우 '엄마는외계인' △어벤져스 '블루베리치즈케이크' 등의 맛으로 구성됐다.
롯데칠성음료의 탄산음료 브랜드 '마운틴듀'도 '마운틴듀 어벤져스 온팩 이벤트'를 내달 23일까지 실시한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어벤져스2의 국내촬영으로 국내 팬들의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지난해 겨울왕국 캐릭터를 활용해 효과를 뛰어 넘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