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컴백' 아이브, 4개월만에 신보 '애프터 라이크' 발매

2022-08-22 09:10 | 김민서 기자 | kim8270@mediapen.com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세 번째 싱글로 돌아온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22일 "아이브가 이날 오후 6시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아이브가 22일 컴백한다. /사진=스타쉽 제공



'애프터 라이크'는 사랑스럽고 우아한 '자기애'를 기반으로 자신감 넘치는 사랑의 태도를 주문한다. 사랑할 용기가 있다면 언제든지 뛰어들라는 메시지를 담은 '러브 다이브'(LOVE DIVE)의 연장선에 놓여 있으면서도 전작에서 보여준 감성과는 또 다른 매력을 담았다. 

전날 오후 공식 SNS에는 아이브의 신보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와 수록곡 '마이 새티스팩션'(My Satisfaction) 음원 일부가 담겼다. 또 멤버들의 개성 가득한 콘셉트 포토 이미지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는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줄 테니 이제 마음이 아닌 행동으로 보여 달라는 구체적인 사랑법을 노래한 곡이다. 킥 리듬을 기반으로 EDM, 팝,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가 어우러져 화려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여기에 "What's After 'LIKE'?('LIKE' 다음은 뭔데?)"라는 당돌하고 매력적인 가사가 귀에 꽂힌다. 데뷔곡 '일레븐'(ELEVEN)과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의 가사를 쓴 서지음 작사가가 참여해 또 하나의 명곡을 탄생시켰다. 또 마미손과 멤버 레이가 직접 랩 메이킹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수록곡 '마이 새티스팩션'은 묵직한 비트 아래 웅장한 느낌을 주는 곡이다. 아이브의 우아함과 강렬한 에너지를 동시에 뿜어낸다.

세 번째 싱글로 또 한 번의 글로벌한 신드롬을 예고한 아이브는 이날 오후 7시 네이버 NOW. '#아웃나우(#OUTNOW)'를 통해 컴백쇼를 갖고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