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드론과 함께 어른도 즐기자!" '플레이쇼 2015' 아빠·아이 '두근두근'
[미디어펜=조항일 기자]프라모델 로봇, 자동차, 미니어쳐, 드론. 가정의 달을 맞이해 키덜트 족을 위한 축제가 열린다.
‘플레이쇼 2015’가 지난 2일부터 어린이날인 오늘까지 경기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8홀에서 열린다.
▲ 사진=한국산업전람 |
이번 ‘플레이쇼(Play Show) 2015’는 키덜트족을 위한 다양한 모형 제품들과 어린이들의 재능개발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들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박람회다.
이번 박랍회를 통해 유년시절 가지고 놀던 추억의 장난감과 만화영화 주인공 캐릭터의 피규어, 미니어처, ‘드론(drone)’과 같은 무선조종모형(RC) 등 다양한 모형 제품들이 전시된다.
또 유아,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유형의 교구재를 직접 경험하고 창작활동을 해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들도 마련됐다.
특히 체험학습개발협회와 함께 운영하는 오감만족 체험프로그램 ‘곤충·파충류 생태체험프로그램’은 다양한 종의 곤충·파충류를 직접 보고 만질 수 있다.
‘플레이쇼 2015’에서는 로봇 과학자가 꿈인 아이들을 위해 ‘로봇배틀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밖에 ▲스핀로봇 베틀게임 ▲로봇 운전 시험 ▲프라모델 작품 전시존 ▲포토존 ▲체험존 ▲승용완구 탑승존 ▲RC카 조종체험존 ▲핸드메이드존 ▲페이스 페인팅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