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준희 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5일 LH 경기지역본부에서 ‘2022년 테마형 임대주택 공모사업’ 설명회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테마형 임대주택은 입주민 맞춤형 주거 공간과 함께 공유 공간 등이 마련된 매입임대주택이다. 시세 50% 이하 수준 임대료로 최대 20년까지 거주 가능한 공공임대주택이다.
LH는 지난해 실시한 시범사업 결과를 바탕으로 테마형 임대주택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달 31일 공모를 시작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테마형 임대주택 2000가구 규모를 대상으로 한다. 사업 유형은 △민간제안형-기획운영 △민간제안형-운영위탁 △특정테마형-기획운영 등 총 3가지 방식으로 세분화된다.
공모 신청자격은 관련 법령에 따라 주택 임대운영이 가능해야 하며 사업 유형별로 세부 자격이 상이하므로 반드시 개별적으로 공모 공고문을 확인해야 한다.
LH는 사업자들의 사업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설명회에서 공모 가이드라인, 매입 세부 절차 등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승호 LH 국민주거복지본부장은 “테마형 임대주택은 공공 및 민간 주택 장점만을 결합한 주택으로 임대주택 품질을 한 단계 올릴 수 있을 것”이라며 “다채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갖춘 민간 사업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