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SSG닷컴, 오픈마켓 서비스 종료…G마켓 시너지 낸다

2022-09-14 09:39 | 이미미 차장 | buzacat59@mediapen.com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SSG닷컴이 지난해부터 운영해왔던 오픈마켓을 오는 10월 말까지 단계적으로 종료하고, 지마켓과의 사업 영역 조정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신세계그룹에 편입된 이베이코리아(현 지마켓)와 중복되는 사업 영역을 최소화하는 작업이다.  

SSG닷컴 로고/사진=SSG닷컴 제공



SSG닷컴은 상품 다양성 확보 차원에서 지난해 6월부터 오픈마켓 서비스를 운영해왔으나, 지마켓과 올해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 출시에 이어 양사가 플랫폼 전문성을 키우기 위해 겹치는 사업 영역을 조정하기로 했다. 

SSG닷컴과 지마켓은 각 회사별 플랫폼 고유의 강점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집중 투자한다.

SSG닷컴은 검증된 협력사의 신뢰도 높은 상품을 판매하는 프리미엄 플랫폼으로의 역할을 공고히 한다. 지마켓은 국내 최대 규모로 상품 구색을 확대하고 판매자들 간의 경쟁을 통해 형성된 최저가를 선보이는데 주력해 오픈마켓 플랫폼으로서 본연의 정체성을 강화한다. 

SSG닷컴 관계자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마켓과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전 임직원이 모두 합심해 성장과 수익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이커머스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