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농협은행-NH투자증권, 올원뱅크 '주식매매서비스' 오픈

2022-09-15 13:52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NH농협은행은 농협금융의 대표 플랫폼인 'NH올원뱅크'에 NH투자증권과 연계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도 주식거래가 가능한 '주식매매서비스'를 신규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NH농협은행은 농협금융의 대표 플랫폼인 'NH올원뱅크'에 NH투자증권과 연계해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도 주식거래가 가능한 '주식매매서비스'를 신규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사진=농협은행 제공



이에 따라, NH투자증권의 큐브(QV)나 나무(NAMUH)계좌를 보유한 고객은 NH올원뱅크에서 주식 매수·매도 거래를 증권 앱 없이도 이용할 수 있다. 증권계좌가 없어도 증권 앱 이동 없이 즉시 개설할 수 있다. 또 농협 측은 처음 주식투자를 접하는 고객들도 이용하기 쉬운 간편투자 컨셉의 사용자인터페이스/사용자경험(UI/UX)을 적용했다.

이 밖에도 NH투자증권은 AI분석을 통해 나에게 딱 맞는 주식을 추천하는 서비스 및 투자 관련 콘텐츠를 제공한다. 또 해외주식(미국) 거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인 만큼, 더욱 개선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입장이다. 

한편 농협은행은 '주식매매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4일까지 '종합금융 퀴즈 맞추고 선물 받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종합금융 OX 퀴즈, 코스피 종가 맞추기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 총 9651명에게 NH포인트, GS주유상품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주식매매서비스를 통해 더욱 쉽고 간편하게 농협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차별화된 생활금융 서비스와 은행 업무 외에도 증권, 보험, 카드 등 모든 금융서비스를 아우르는 디지털 유니버설 뱅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