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현장 출동-이슈 분양 속으로]한강 반도유보라4차②…''초역세권' 청약결쟁 '치열' 전망

2015-05-12 11:48 | 조항일 기자 | hijoe77@mediapen.com

초역세권  한강 핵심요지로 편의성 양호
주상복합 불구 용적률 300% "개방성 탁월"

[미디어펜=조항일 기자]“반도유보라 4차가 한강신도시 아파트분양시장에 이정표를 세울 것으로 보입니다

   
 
김포 도시철도 시발역인 한강신도시 구래역 인근 부동산중개업소 대표는 반도유보라
4차의 분양성에 대해 긍정적이었다.
 
본보가 현지 부동산과 분양 전문가를 대상으로 유보라4차의 단지 입지를 평가한 결과, 교통과 편의 등에서 좋은 평가가 내려졌다. 
 
한강 반도유보라4차의 입지는 내집마련 실수요자들, 특히 3~40대가 선호하는 자리다. 한강신도시 3지구의 핵심 요지인데다 도시철도 구래역과 직결됐다. 쇼핑 등 편의시설도 완비될 전망이다.
 
◆초역세권에 편의시설 완비, 한강 신도시 최고 경쟁률 기대
도래역 주변의 다른 부동산관계자는 반도유보라4차는 한강신도시의 아파트단지 가운데 최상의 자리의 하나다유보라4차의 청약성적이 한강신도시에서 가장 좋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평가했다.
 
장기 시범지구 개발을 시작으로 진행된 김포한강신도시는 운양 1지구를 거쳐 양곡 3지구 개발을 마지막으로 사실상 신도시 조성이 완성되는 가운데 이 지구 최고의 입지로 자타가 인정하는 Cc01블록에 반도건설이 또 한번의 출사표를 던졌다.
   
▲ 한강 반도유보라4차의 입지는 초역세권의 편리성과 다양한 편의시설 등이 호재로 작용, '양호'한 것으로 평가됐다.
김포한강신도시 반도브랜드의 마지막 대미를 장식할 반도유보라 4차 현장을 미디어펜이 찾았다.
 
상업지구에서 엿보는’ 황금입지
 
반도유보라4차의 장점은 초역세권이다" 도래지구의 부동산중개업소는 반도유보라4차 분양의 흥행성에 대해 따 놓은 당상이라고 잘라 말했다.
 
그는 반도유보라4차의 청약 상담의 상당수를 차지하는 3~40대가 교통 등 생활의 편리성에 주목하고 있다"유보라4차가 주상복합단지와 달리 용적률이 300% 미만으로 개방성도 우수하다는 사실을  일부 문의자들이 알고 있는 듯 하다"고 밝혔다.
 
   
▲ 반도유보라4차의 투자가치는 다른 단지에 비해 '우수'하다고 분석됐다. 초역세권인데다 지구 중심에 자리잡고 있는 데 따른다.
반포유보라4차는 김포한강신도시 중 가장 안쪽에 자리하고 있는 도래지구이지만 서울 접근성은 장기와 운양등 1·2지구에 비해 편리하다.
 
서울 도심을 운행하는 N버스가 김포한강신도시 내 단 6개역만 정차를 하고 있는 가운데 구래역에는 복합환승센터가 함께 조성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단지 건너편으로는 지난 1월 개장한 이마트 시설과 중심상업지구가 몰려 있어 편의성에서도 여타 단지에 비해 강점을 갖고 있다.
 
교육시설의 경우 호수초교와 고교가 인접해 있고 마땅한 학원가가 없는 김포신도시에서 중심상업지구 일대에 학원가 형성이 유력,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주거&투자가치 "긍정적"
 
현지는 한강유보라4차의 투자가치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구래지구의 대단지의 중심인데다 서울 마곡과 김포시 주요 산업단지의 배후 주거단지로 손색이 없다고 본 데 따른다.

한강 유보라4차의 입지가 모두 완벽한 것은 아니다. 중심상업시설에 위치하는 까닭에 입주자들은 주거의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으나 쾌적성을 담보할 수는 없다.

현지 전문가는 반도유보라4차의 분양성적표가 양호하게 나올 것으로 추정했다.  그 배경의 하나는 합리적인 분양가다.

본보가 한강신도시 분양 전문가와 중개 전문가를 대상으로 조사한 반도유보라4차의 책정 분양가의 적정성 평가 결과, 비교적 '착한'가격이라고 평가했다. 

   
▲ 김포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4차는 도시철도의 시발역의 초역세권, 지근 거리의 호수공원, 인근 이마트, 서울출퇴근자를 위한 복합환승센터에 집적화된 3지구 구래역에 자리한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