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은 기자]SK디앤디는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SK디앤디 ISO 45001 인증서 수여식에서 SK디앤디 김해중 에너지솔루션본부 본부장(좌)과 한국경영인증원 황은주 대표이사(우)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SK디앤디 제공
ISO 45001은 사업장 내 위험요인과 산업재해 발생 가능성을 찾아내고 선제적으로 예방하는 등 최적의 작업환경을 조성·유지하기 위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 및 안전관리 분야 국제 인증으로, 직원들의 안전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기업 및 기관에 부여한다.
SK디앤디는 이번 심사에서 소유·운영 중인 제주 가시리 풍력발전소에 대한 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 안전보건경영 수준 진단, 프로세스 이행성 및 효율성, 안전보건법규에 대한 평가가 진행된 이번 심사에서, 제주 가시리 풍력발전소는 △안전보건경영매뉴얼을 제정하고, 안전보건 방침 및 안전보건 목표를 수립한 점 △위험성 평가를 통해 목표 수립 및 운영한 점 △협력사와 안전보건협의회를 매월 운영하여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지속 운영하는 점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SK디앤디 김도현 대표는 “SK디앤디는 사람과 환경을 최우선 가치로 두고 안전보건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행복을 위해 중대재해 제로를 달성하기 위한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