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랑세스, 살균소독제 '버콘S'…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 살균탁월

2022-10-12 14:33 | 김상준 기자 | romantice@daum.net
[미디어펜=김상준 기자]최근 강원도, 경기도 등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발병 사례가 확인됨에 따라 방역당국 및 각 지자체가 방역 강화에 나섰다. 아프리카돼지열병은 현재까지 효과적인 백신이 없어 확산 방지를 위한 ‘차단방역’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세계 선두 동물용 살균소독제 랑세스 ‘버콘 S(Virkon S)'가 농림축산검역본부의 소독제 효력시험지침에 따른 시험 결과, 유기물 5% 및 4˚C 환경에서 1:272 희석 배수로 사용 시 5분 내에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 사멸 효과를 입증했다.

랑세스, 살균소독제 '버콘S'…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 살균탁월


버콘 S는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용으로 허가 받은 소독제이자, 국내에서는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를 5분 이내에 사멸하는 유일한 동물용 살균소독제다.

앞서 랑세스 버콘 S는 스페인 소재 독립연구기관 시험에서 물과 1:100 비율로 희석 사용 시 단 15초 만에 아프리카돼지열병 병원균을 살균하는 것으로 입증됐으며, 10˚C의 기온에서는 1:200 희석 배수 사용으로 30초만에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를 사멸한다. 또한, 1:200 비율 희석 사용으로 조류독감 등의 바이러스에도 즉각적인 살균 효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검증받은 바 있다.

버콘 S는 강력한 광범위 소독제이자 방역 분야의 선두 제품으로 4˚C 수준의 낮은 기온과 유기물이 존재하는 환경에서도 아프리카돼지열병, 조류독감, 구제역 등과 같은 동물감염질병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살균한다. 덕분에 겨울철에 농도나 표면 접촉 시간을 높이지 않아도 바이러스를 신속하게 살균, 우수한 동물감염질병 차단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허준혁 랑세스코리아 기능성 보호 제품 사업부 부장은 “가을철은 아프리카돼지열병 바이러스 확산의 주요 매개체로 알려진 야생멧돼지의 이동 반경이 넓어지는 동시에, 야외 활동을 즐기는 유동 인구 및 차량도 함께 증가하는 때”라며 “효능이 입증된 살균소독제 활용한 철저한 차단방역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아프리카돼지열병 등과 같은 동물감염질병의 확산을 최소화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상준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