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하나은행, '하나 소호 아카데미 2기' 시행

2022-10-17 13:56 | 백지현 기자 | bevanila@mediapen.com
[미디어펜=백지현 기자]하나은행은 소상공인 대상 교육프로그램인 '하나 소호 아카데미 2기'를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 소호 아카데미는 금융, 세무, 노무, 부동산 등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맞춤형 교육 과정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의 지속적인 사업 영위와 성공적인 자립을 응원코자 하나은행이 마련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참가대상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장 큰 타격을 입었던 외식업종 소상공인으로 정했다. 현재 외식업을 영위중인 자영업자와 외식업 창업을 준비중인 예비 창업자들에게 가게 경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실무 교육에 비중을 뒀으며, 사전 모집을 통해 선정된 20명에게 ‘하나 소상공인 드림센터 미아점’에서 1개월간 매주 교육을 지원한다.

교육은 최신 외식업 트렌드와 마케팅 및 경영관련 필수정보와 함께 금융, 세무, 노무, 부동산 등의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업계 유명 전문가를 초청해 경영 노하우와 매출관리, 메뉴개발 등 외식 경영 관련 전반에 대한 지식을 공유하는 시간도 갖는다. 교육과정 우수 참여자에게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제공하는 전문 컨설팅 서비스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동반성장을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이 전국의 소상공인들에게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실질적인 지원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과의 신동반성장을 위한 '하나로 연결되는 행복금융' 프로젝트를 통해 연간 약 70만명을 대상으로 26조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추진중이다. 하나 소호 아카데미는 '하나로 연결되는 행복금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하나금융의 미션수행과 ESG 경영실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