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준희 기자]반도건설은 중소 협력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역량 제고를 위한 ‘2022년 하반기 반도건설 주요 협력사 ESG 실무자 교육’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27일 서울 강남구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2022년 하반기 반도건설 주요 협력사 ESG 실무자 교육이 진행됐다./사진=반도건설
이번 교육은 반도건설의 ESG 매뉴얼 소개 및 협력사 지원사업 공유를 위해 이뤄졌다.
아울러 기업신용평가사인 이크레더블 ESG 경영팀이 외부강사로 나서 △ESG 도입 배경 △ESG 경영의 필요성 △ESG 관련 대내외 규제 및 법규 현황 △협력사 ESG 평가 모형 및 평가 기준 △ESG 평가의 활용 및 기대효과 등에 대해 강연했다.
올해 첫 ESG 매뉴얼을 발간한 반도건설은 공급망 리스크 관리를 위해 내년 상반기 내 전문교육기관과 연계해 우수 협력사 ESG 경영 지원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박현일 반도건설 총괄사장은 “협력사의 경쟁력이 반도건설의 경쟁력”이라며 “협력사와 동반성장 및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보편적이고 실효성 있는 협력사용 ESG 매뉴얼 개발 및 우수 협력사 ESG 교육프로그램 지원 등 협력사들의 ESG 지원사업에 앞장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반도건설은 협력사와 업무협약을 통해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협력사의 친환경·첨단기술을 현장에 도입하는 등 ‘협력사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그 결과 ‘철근구조체 높이조절 바체어’, ‘구배 조절용 이음관’ 등 특허 및 디자인을 협력사와 공동으로 특허청에 등록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