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넷마블, 블록체인 사업 강화…NFT 마켓플레이스 론칭

2022-11-10 16:21 | 나광호 기자 | n0430@naver.com
[미디어펜=나광호 기자]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MARBLEX)가 MBX 2.0 생태계를 정식 오픈했다.

10일 넷마블에 따르면 이는 블록체인 게임을 생태계에 온보딩하고, 대체 불가능 토큰(NFT) 마켓플레이스·런치패드·스왑 서비스를 오픈하는 등 인프라를 완성하는 단계로 평가된다.

MBX 마켓플레이스는 이용자들이 온보딩된 게임의 NFT를 경매 또는 지정가 매매 등으로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로, MBX 스왑은 브릿지 토큰(MBXL)과 게임 토큰간 교환 기능을 제공한다.

MBX 2.0 생태계 정식 오픈 이미지/사진=넷마블 제공


런치패드 'PLAYONE FOR MBX'는 생태계에서 발행한 NFT INO(NFT 최초 판매)를 지원하는 것으로, 미션 진행을 통해 화이트리스트에 응모한 뒤 당첨시 할인된 가격으로 NFT 구매 권리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넷마블 관계자는 "마브렉스가 오는 14일 글로벌(한국 등 일부 국가 제외) 출시 예정인 '킹 오브 파이터 아레나'를 비롯해 '모두의 마블:메타월드' 등 블록체인 기반 게임 출시를 통해 생태계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향후 인플루언서 및 외부 DAO(탈중앙화된 자율 조직) 커뮤니티와의 협업을 위한 'MBX 앰버서더 프로그램'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관련기사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