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한국전력공사-ACWA 파워, 그린 수소 사업 개발 맞손

2022-11-17 16:30 | 박규빈 기자 | pkb2162@mediapen.com
[미디어펜=박규빈 기자]한국전력공사는 대한상공회의소에서 ACWA 파워와 그린 수소·암모니아 사업개발을 위한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전력공사는 대한상공회의소에서 ACWA 파워와 그린 수소·암모니아 사업개발을 위한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사진=한국전력공사 제공



양 사는 지난 10월 그린수소・암모니아 사업개발의 포괄적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고, 본 협력 계약을 통해 양사는 그린 수소·암모니아 사업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초석을 마련하고 강력한 파트너십을 구축할 예정이다.

한전은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이행을 위해 재생에너지, 수소·암모니아 개발 등 저탄소 녹색성장 기반의 에너지 신사업 비중을 확대 중이다. 특히, 국내외 발전소에서 필요로 하는 수소·암모니아의 혼소물량 공급을 위한 수소·암모니아 신규사업 기회 창출을 위해 노력 중이다.

본 협력 계약은 정부의 2030 온실가스감축과 2050 ’탄소중립’ 정책에 부응하고 국가 에너지 안보 달성에 기여한다는 측면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또한 국내 수소·암모니아 수요의 80% 이상을 해외에서 조달해야 하는 상황에서, 본 사업은 안정적 조달처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미디어펜=박규빈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