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준희 기자]부동산R114는 무문아이엔씨와 ‘매물 데이터베이스(DB) 제공을 통한 매물 홍보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남형규 부동산R114 상무(왼쪽)와 김만 무문아이엔씨 대표가 '매물 DB 제공을 통한 매물 홍보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부동산R114
이번 협약은 공인중개사무소 중개업무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공동 마케팅을 통해 공인중개산업 선진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알터의 검증된 부동산 매물을 부동산R114 홈페이지에 노출해 소비자에게 정확한 매물 정보를 제공한다. 개업공인중개사 매물 홍보를 확대하고 일반 소비자에게 더 많은 매물 정보를 제공하는 환경을 조성하기로 했다.
부동산R114는 지난 2000년 이후 축적해온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아파트, 오피스텔, 재개발, 재건축 등 주거용 데이터 정보와 상가, 상권, 오피스 등 상업용 DB를 보유하고 있다.
곽효신 부동산R114 대표는 ”무문아이엔씨와 업무협약을 통해 개업공인중개사에게 더 많은 매물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일반 소비자 역시 검증된 매물을 확인할 수 있어 부동산 매물 선택의 올바른 기준을 제시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이후에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공인중개사무소의 중개업무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