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산은, 벤처·중견기업 전략적 제휴 지원…'KDB 테크커넥트 데이' 개최

2022-11-24 16:39 | 류준현 기자 | jhryu@mediapen.com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KDB산업은행은 한국발명진흥회와 공동으로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소재·부품·장비·바이오헬스 산업을 영위하는 벤처기업과 중견기업의 전략적 투자 기반 협력을 추구하는 'KDB 테크커넥트데이(TechConnect Day)'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KDB산업은행은 한국발명진흥회와 공동으로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소재·부품·장비·바이오헬스 산업을 영위하는 벤처기업과 중견기업의 전략적 투자 기반 협력을 추구하는 'KDB 테크커넥트데이(TechConnect Day)'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사진=김상문 기자



해당 행사는 산은이 기술기반 벤처기업의 기술사업화와 중견·대기업의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을 위해 2015년부터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는 '벤처기업과 중견·대기업 간 전략적 제휴 지원 플랫폼'이다. 

올해로 5번째인 이번 행사에는 산은과 한국발명진흥회가 공동으로 발굴한 24개 벤처기업과 11개 중견기업이 참여해 전략적 투자 및 인수합병(M&A)과 관련한 일 대 일 비즈니스 밋업(Meet-up)이 총 33회 진행됐다. 

산은 관계자는 "KDB 테크커넥트데이는 산업은행의 벤처지원플랫폼의 하나"라며 "벤처기업과 중견·대기업간 직접적 매칭을 지원함으로써 동반성장을 촉진하고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