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현대엔지니어링, 한국색채대상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수상

2022-12-09 18:49 | 김준희 기자 | kjun@mediapen.com
[미디어펜=김준희 기자]현대엔지니어링이 한국색채학회에서 주관한 ‘제20회 한국색채대상’에서 최우수상인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제20회 한국색채대상에서 현대엔지니어링이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한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현대엔지니어링



한국색채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학술단체인 한국색채학회가 주관하는 국내 유일 색채 관련 시상이다.

수상한 ‘그린 시퀀스’는 외관 디자인 전문 업체인 데코피아와 현대엔지니어링이 함께 개발했다. 주거 단지 내 디자인 요소의 조화를 통해 독창적인 풍광을 구현했다.

△라잇풀 옥탑&측벽 △커뮤니티 △캐빈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재활용품보관소 등 단지 내 각각 외관 디자인 요소에 자연에서 추출한 색채와 패턴을 통해 풍경을 표현한 작품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 한국색채대상 수상을 통해 당사가 추구하는 ‘인간과 자연이 함께 상생하는 단지’ 실현화에 한발 더 다가설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주거 트렌드에 맞춰 자연친화적인 자재 및 디자인 요소를 단지 내에 녹여낸 독창적인 주거 디자인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