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나광호 기자]'메이플스토리M'이 겨울 업데이트를 앞두고 라이브 방송(MAPLESTORY M ON AIR – PROMISE)을 진행했다.
넥슨은 이번 방송에 김현승 디렉터와 이사라 기획팀장이 출연했으며, '영원한 환생의 불꽃'·'태풍 성장의 비약'·'퍼펙트 각인의 인장'을 비롯한 보상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첫번째 오리지널 캐릭터 '시아 아스텔'도 소개했다. 이는 별자리 스킬을 쓰는 마법사로, 다음달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M' 첫번째 오리지널 캐릭터 '시아 아스텔'/사진=넥슨 제공
각 직업군에 부족한 극딜기 보완을 위해 세번째 V 매트릭스 스킬도 추가된다. 넥슨은 △직업간 격차 조정 △자동 전투를 고려한 스킬 구조 변경 △복잡한 스킬 발동 조건 삭제 △차징류 스킬 사용 편의성 강화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성장 지원을 위해 200레벨까지 필요 경험치를 단축하고, 추가 경험치 획득량을 기존 최대 250%에서 300%까지 확장한다. 신규 던전 '모험의 수련장'을 선보이고, 고레벨 이용자를 위해 '소멸의 여로' 등 일부 아케인포스의 효율도 높이기로 했다.
김 디렉터는 "이번 겨울을 맞아 스킬 추가부터 성장 및 콘텐츠 개편까지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준비했으니 '메이플스토리M'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며 "첫 오리지널 캐릭터 시아 아스텔을 기대해주시고, 곧 있을 사전생성 이벤트에도 많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내년 4월까지의 로드맵도 공개했다. 1월에는 신규 직업과 전투 분석 시스템을 추가하고, 2월에는 230레벨 이상의 고레벨 사냥터를 확장한다. 3월에는 '예티'와 '핑크빈'을 특별 이벤트 캐릭터로 추가하는 '예핑랜드' 이벤트를 열고, 4월에는 '시그너스 리마스터'를 실시할 방침이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