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준희 기자]부영그룹은 자사가 지원하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전국 65개원이 보건복지부상 포함 시장상, 도지사상, 시의장상, 국회의원 표창 등 총 91개 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충북오창 5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원아 모습./사진=부영그룹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부영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 중 하나다. 그룹 내 보육지원팀을 두고 부영 아파트 내 관리동 어린이집인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임대료 없는 어린이집으로 운영하고 있다. 임대료를 받지 않는 대신 그 비용을 영유아 복지를 위해 쓰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지난 2016년 2월 충북오창 6단지, 전주하가, 제주삼화 6차 개원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65개원이 운영 중이다.
부영그룹은 부모 교육, 보육 컨설팅, 보육행사 지원, 우수 유기농 식자재 업체 및 교재·교구 제휴, 다자녀 입학금 지원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 국공립 어린이집 원장 선발 기준과 동일한 기준으로 원장을 선발하고 있다. 어린이집 보육 질의 제고를 위해 해마다 부영그룹 내 보육 전문가가 직접 교사 교육도 실시한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향후 지속적인 어린이집 교육과 컨설팅, 우수 보육 프로그램 지원 등을 통해 학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 어린이집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