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서우 기자] “소비자 눈높이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커피 품질을 끊임없이 향상하고, 소비자가 만족하는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제공해야 한다.”
토종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 아메리카노 한잔이 2500원이던 시절부터 이디야커피 창업주인 문창기 회장이 끊임없이 주창해온 내용이다. 10여 년이 지난 현재도 소비자가 납득할 수 있는 가격과 품질이 맞아떨어져야 한다는 브랜드 철학은 이디야 커피에 브랜드 정체성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디야커피 NEW아메리카노 프로모션/사진=이디야커피 제공
국내 최대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커피는 22일 더 크고 깊은 맛의 ‘뉴(NEW) 아메리카노’를 선보이고, 두 달간 대규모 경품 증정 행사를 벌인다고 밝혔다.
이디야 ‘NEW아메리카노’는 이디야 커피연구소에서 오랜 연구개발과 테스트를 거쳐 기존과 같은 가격에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변화하는 소비자 욕구에 부응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22일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아메리카노’는 ‘NEW아메리카노’로 변경되며, 기본 사이즈는 라지(Large·18oz)로 커지고, 에스프레소 샷을 추가한다. 기존과 같은 가격에 더 크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NEW아메리카노’를 제공하게 된다.
이디야커피는 ‘NEW아메리카노’ 출시를 기념해 전국 3000여 개 가맹점에 약 20억 원 상당의 원두를 비롯한 기타 원부자재를 지원하는 한편 고객들을 위한 경품 제공 등 총 10억 원 규모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가운데 이례적으로 이달 22일부터 오는 2023년 2월 21일까지 두달 간 매장에서 ‘NEW아메리카노’ 구매 후 ‘이디야 멤버스’ 스탬프를 적립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 10명 에게 레이 캠핑카 반디 △2등 30명 에게 LG그램16 노트북 △3등 50명에게 아이패드 에어 △4등 3108명 에게 이디야모바일상품권 1만 원권을 증정한다.
적립 횟수에 따라 당첨 확률이 높아지며, 행사 기간 아메리카노 최다 적립자에게는 △LG 올레드 갤러리 EVO(1명) △LG 시그니처 냉장고(1명)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3월 2일 이디야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이 외에도 G마켓,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BC카드 등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이디야커피는 22일 G마켓 G라이브를 통해 저녁 8시~9시까지 NEW아메리카노를 포함한 커피 음료 4종 모바일 상품권을 30% 할인 판매한다.
또, 오는 26일부터 내달 8일까지 14일간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NEW아메리카노를 포함한 커피 음료 4종 모바일 상품권을 20% 할인된 금액에 구매 가능하며, 모바일 상품권 3장 이상 구매 시 장바구니 5% 추가할인 쿠폰도 발급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22일부터 내달 8일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BC카드 마이태그를 통해 NEW아메리카노 라지 사이즈 한잔 구매 시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달 22일 하루 동안 이디야오더로 ‘NEW아메리카노’를 주문한 고객 중 3만 명에게 ‘NEW아메리카노’ 무료 쿠폰을 지급하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NEW아메리카노’ 교환 쿠폰을 20%할인된 가격에 한정 판매한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 만족 향상을 위해 더 크고 깊게 즐길 수 있는 ‘NEW아메리카노’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디야 ‘NEW아메리카노’를 마시고 캠핑카의 행운을 잡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최근 전국 3000여 곳의 가맹점을 대상으로 시행한 설문조사에서 가격 인상에 찬성하는 의견이 65%에 달하면서 연내 가격을 인상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았다”며 “가격 인상을 단행하면서 가맹점주 설문 조사를 벌인 사례는 국내 커피 프랜차이즈 가운데 손에 꼽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서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