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보라 기자] 웰컴금융그룹이 ‘25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생은 웰컴금융그룹 계열사의 고객 및 고객 자녀 중 중고교 및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방정환 장학생은 ㅁ복지장학금, 성적장학금으로 구분해 선발하며 모집분야 별도의 기준에 따라 가정형편과 학업성적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발한다.
웰컴금융그룹이 2011년부터 지금까지 방정환 장학생으로 지급한 장학금은 약 70억원, 누적 수혜 장학생은 5000여명에 달한다. 이는 회사를 설립할 때부터 수익의 일부로 어려운 이들을 돕고 사회에 환원하겠다는 손종주 회장의 의지가 반영됐다.
웰컴금융그룹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거주 고객 및 자녀에게도 국내와 동일한 장학금 지원 혜택을 지원하고자 ‘웰컴미래장학생’을 운영하고 있다. 웰컴미래장학생은 필리핀, 라오스, 캄보디아 현지 대학교 재학 중인 고객 및 유학생이 대상이며, 국내와 동일하게 가정환경 및 학업성적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발한다.
25기 웰컴금융그룹 방정환장학생은 내년 1월 19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는 등기우편 또는 이메일로 할 수 있다. 방정환 장학생 합격자는 내년 2월 발표 예정이다. 신청 및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웰컴금융그룹 및 웰컴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웰컴금융그룹 관계자는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부단히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미래를 비춰주는 등불’이 되길 기대한다”며 “방정환 장학금을 통해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한 장학생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한 인재로 성장해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