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 은행권이 계묘년 새해를 맞아 적금 가입시 금리 우대 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선보이며 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다.
10일 금융권에 따르면 하나은행은 대표 적금인 ‘급여하나월복리적금’ ‘주거래하나월복리적금’ ‘내맘적금’ 3종 가입자를 대상으로 추가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작심하고 적금 시작’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2023년 새로운 한 해 고객이 이루고자 하는 계획과 다짐이 꼭 실현되기를 소망하는 바람에서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금리 우대 쿠폰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앱이나 하나은행 영업점을 통해 선착순 9만좌 한정으로 발급된다. 금리 우대 쿠폰을 활용해 적금에 가입하면 급여하나월복리적금 가입 기준 최대 6%(1년, 세전)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금리 우대 쿠폰은 고객 한 명당 한 매만 발급되며 쿠폰이 소진되면 이벤트는 자동 종료된다.
KB국민은행은 다음 달까지 국민은행 입출금통장을 보유하지 않은 만 14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KB스타뱅킹 웰컴(Welcome)’ 신규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
KB스타뱅킹을 통해 입출금통장을 최초 가입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 포인트리, CU 모바일쿠폰 중 원하는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KB스타뱅킹에 최초 가입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고객도 스타벅스 모바일쿠폰, 포인트리, CU 모바일쿠폰 중 원하는 경품을 선택해 받을 수 있다.
NH농협은행은 비대면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까지 NH스마트뱅킹을 통해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응모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또 청년우대형을 포함한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 가입한 고객대상으로 305명을 추첨해 토끼골드바 1돈(5명), 모바일 편의점 쿠폰 1만원권(300명)을 제공한다. 아울러 ‘버팀목전세자금대출’ 또는 ‘내집마련디딤돌대출’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는 105명을 추첨해 토끼골드바 1돈(5명), 모바일 편의점 쿠폰 1만원권(100명)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중복 당첨이 가능하다.
신한은행은 최근 해외여행과 유학생의 송금 수요를 반영해 환율 우대와 수수료 혜택을 제공하는 ‘새해맞이 해외송금’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다음 달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신한 쏠(SOL)과 영업점 창구를 통해 미화 500불 이상 해외송금(개인간 송금, 해외체재비, 해외 유학송금)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 뷔페2인 식사권(3명), BHC 뿌링클 치킨세트(20명), 올리브영 모바일 쿠폰 1만원권(100명), GS편의점 모바일 쿠폰 5천원권(8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0명)을 제공한다.
해외송금 첫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100명)을 제공한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