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부동산R114, 공인중개사협회와 '매물정보 제공 확대' 업무협약 체결

2023-01-11 10:28 | 이동은 기자 | deun_lee@naver.com
[미디어펜=이동은 기자]부동산R114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 지난 10일 ‘매물DB 제공을 통한 매물 홍보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인중개사무소의 중개업무 경쟁력 강화를 위해 부동산R114 사이트에 ‘한방부동산거래정보망’의 매물 정보를 제공하고, 상호 공동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희방 부동산R114 대표(오른쪽)와 이종혁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회장(왼쪽)이 ‘상호 공동발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사진=한국공인중개사협회 제공


부동산R114와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방부동산거래정보망에 등록된 검증 매물을 부동산R114 홈페이지에 노출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정확한 매물 정보를 제공한다. 이와 동시에 부동산R114는 공인중개사의 중개업무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물정보 노출 시 자체 생산된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제공하는 것에 합의했다.

부동산R114는 지난 2000년 이후 축적해온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아파트, 오피스텔, 재개발, 재건축 등 주거용 데이터 정보는 물론 상가, 상권, 오피스 등 상업용 DB 등 부동산시장 분석에 필요한 다양한 데이터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부동산R114는 공공기관인 한국부동산원, 금융사인 KB국민은행과 함께 국내 3대 시세 조사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는 전국 11만3,000여 명의 개업공인중개사들을 대표하는 단체로, 1986년 설립돼 지난 36년 동안 부동산시장 거래질서 확립에 힘쓰고 있다. 협회가 운영하는 한방부동산거래정보망은 중개업무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종합지원시스템으로 국토교통부 제1호 승인을 받은 거래정보망이다. 

부동산R114 김희방 대표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거래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인중개사들에게 증대된 매물 홍보 효과를 제공하고, 일반 소비자는 더 많은 매물 정보를 통해 검증된 매물 선택의 기회를 높이는데 의미가 있으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해 부동산 정보의 표준을 제공하는 기업으로서 데이터의 정확도와 신뢰도 향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