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혼다코리아, 혼다 모터사이클 서비스 스킬 콘테스트 개최

2023-01-30 21:11 | 김태우 차장 | ghost0149@mediapen.com
[미디어펜=김태우 기자]혼다코리아는 지난 28일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혼다 트레이닝 센터에서 '혼다 모터사이클 서비스 스킬 콘테스트'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국내에서 시행되는 혼다 모터사이클 서비스 스킬 콘테스트는 글로벌 스킬 콘테스트의 일환으로, 전국 혼다 모터사이클 공식 딜러 대상으로 진행된다.

혼다코리아는 딜러 서비스 영역 전반에 대한 역량 평가와 테크니션의 스킬 강화를 통한 실질적인 고객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난 2006년 업계 최초로 도입했으며 올해 대회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재개했다.

혼다코리아는 지난 28일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혼다 트레이닝 센터에서 '혼다 모터사이클 서비스 스킬 콘테스트'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사진=혼다코리아 제공



전국 혼다 모터사이클 딜러 6곳에서 테크니션 15명이 참석한 이번 대회는 이론 및 실기 항목의 평가를 시행했다. 

이론 평가에서는 모터사이클 구조 및 작동원리에 대한 지식을 테스트하고 실기 평가는 개인/단체 부문으로 구분해 측정, 수리, 진단, 문제해결 등 개인 기술력에 대한 평가와 고객 응대, 요구 사항 파악, 안내, 정기점검, 일반점검 등 딜러 서비스 고유 업무 수행에 대한 경쟁력을 평가했다.

본 대회 수상자는 개인전 1위 혼다 모터사이클 강북의 윤무상 테크니션, 2위 혼다 모터사이클 부산의 김재원 테크니션, 3위 혼다 모터사이클 대구의 김곤수 테크니션이다. 단체전에서는 최우수상에 혼다 모터사이클 부산(김재원, 김창엽 테크니션), 우수상에 혼다 모터사이클 강북(주형석, 구민준 테크니션)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지홍 혼다코리아 대표이사는 "올해로 4회를 맞이한 혼다 모터사이클 서비스 스킬 콘테스트는 고객 서비스 향상을 통한 높은 고객만족을 목표로 실시하고 있다. 전국 딜러 임직원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하다"라면서 "혼다코리아와 딜러 임직원 모두가 하나의 공동체로서 화합하는 장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하며, 보다 경쟁력 있는 서비스로 현장에서 고객 한 분 한 분께 정성을 다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