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 1순위 접수…'메르스' 한산한 분양시장, 반전 '신호탄?'

2015-06-08 08:29 | 조항일 기자 | hijoe77@mediapen.com

[미디어펜=조항일 기자]위례 우남역 푸르지오의 1순위 청약접수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8일 아파트투유 등에 따르면 이날 1순위 청약접수를 시작하는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에 대한 관심이 쏠리며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위치하는 등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 견본주택 현장

아파트투유에 따르면 대우건설이 성남시 수정구 창곡동 위례신도시 C2-4,5,6블록에서 분양하는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20층 13개 동으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83㎡A 593가구, 83㎡B 27가구로 총 620가구로 구성됐다.

서울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고속화도로, 송파대로, 헌릉로 등 강남과의 접근성이 용이하다. 8호선 우남역(2017년예정)을 도보로 이용가능하며, KTX수서역(예정)이 개통되면 수도권 및 지방으로의 교통환경이 개선될 전망이다.

단지 북측으로 초·중·고교가 도보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신설된다. 인근 삼성서울병원, 현대아산병원, 문정법조단지(예정), 가든파이브, 이마트, 가락농수산시장, 롯데월드등 생활편의시설을 갖췄다.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는 이날 아파트투유 등에서 1순위 접수가 진행되고 다음날 2순위 접수가 시작된다. 당첨자는 오는 15일 발표된다. 계약은 이달 22~24일까지 진행하며 입주는 2017년 10월이다.

한편 아파트투유에 따르면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는 견본주택에서 분양안내 카달로그 외에 부적격 방지를 위한 유인물을 따로 제작해 1순위 청약에 들어가기 전 견본주택 방문객을 대상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성공신화를 이뤄 온 위례신도시에서도 희소성 높은 중소형 물량인 만큼 청약자들이 대거 몰릴 것을 예상한 조치다.

'위례 우남역 푸르지오' 분양관계자는 "올해 들어 유례없는 분양시장 호황에 청약시장으로 투자자들이 대거 몰리며 중복이나 입력오류 등의 실수로 인한 부적격자도 증가하고 있다"며 "인기 단지일수록 당첨된 뒤 부적격으로 취소되는 불상사가 생기지 않도록 청약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고 말했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