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엔데믹 후 첫 봄…패션업계 '봄 맞이' 마케팅 활발

2023-03-04 15:52 | 이다빈 기자 | dabin132@mediapen.com
[미디어펜=이다빈 기자]엔데믹 기조가 확대되고 날씨가 점차 온화해지면서 패션·뷰티 업계가 '봄 맞이'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특히 실내 마스크 해제 조치 이후 뷰티 브랜드의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는 기대와 함께 여러 뷰티 할인전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위메프는 봄맞이 대규모 뷰티 프로모션을 1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규모 뷰티 프로모션은 아모레퍼시픽과 에이블씨엔씨의 인기 코스메틱 브랜드와 함께 화이트데이를 맞아 마련한 시즌 특가 행사다. 

/사진=위메프



위메프는 먼저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아모레 빅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라네즈·에스트라·헤라 등의 봄 시즌 인기 상품으로 구성했다. 각종 할인 쿠폰과 백화점 상품권 등의 사은품 등을 프로모션 특전으로 증정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라네즈 NEW 크림스킨',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기획세트', '헤라 UV 프로텍터 3종', '헤라 글로우쿠션' 등이 있다.

9일부터 15일까지는 ‘미샤 빅세일’을 전개한다. 보랏빛 앰플로 유명한 베스트셀러 타임 레볼루션 나이트 리페어 앰플과 신제품 올어라운드 세이프블록 선스틱 등을 할인 판매하며, 구매 금액별 사은품을 제공한다. 주요 상품으로는 '타임레볼루션 나이트 리페어 앰플', '비타씨플러스 잡티씨 탄력앰플', '올어라운드 세이프블록 선스틱', '수퍼오프 클렌징 오일' 등이 있다.

위메프 관계자는 “이번 뷰티 행사는 환절기 스킨케어, 봄 메이크업 등 시즌 트렌드를 반영해 인기 브랜드와 함께 선제적으로 마련했다”며 “위메프 사용자에게 각종 할인 쿠폰과 사은품 등의 풍성한 혜택을 제공해 봄 시즌 뷰티 상품 구매에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쿠팡은 마스크오프 시대를 맞아 오는 6일까지 ‘봄맞이 메이크업 추천템’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마스크를 벗고 봄나들이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한 이번 메이크업 제품 할인 행사에서 쿠팡은 베이스부터 아이, 립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뷰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와우회원은 전용 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사진=쿠팡


 
‘베스트 아이템 기간 한정 특가’에서는 쿠팡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그간 고객들이 애용한 인기 메이크업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즉시할인관에서는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봄 메이크업 대표 추천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구분해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메이블린 뉴욕 매그넘 콜로썰 워터프루프 리얼 블랙(9.2ml)',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비 실크 쿠션(21호 아이보리)',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팩트(8.5g)', '롬앤 글래스팅 워터 립글로스' 등이 있다.  

이외에 에이지투웨니스, 머지 등 브랜드 별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위크관과 긍정적인 이용자 후기가 달린 제품들을 엄선해 선보이는 베스트 리뷰 코너도 운영한다. 할인전 기간 중 행사 대상 메이크업 제품을 2만 원 이상 구매 시 자동으로 5000원이 할인되는 쿠폰도 제공한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마스크오프 시대를 맞아 봄맞이 메이크업 제품 구매에 나선 고객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광채나는 피부를 위한 베이스 제품부터 컬러감과 생기를 주는 색조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인기 브랜드의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신사는 이번 봄·여름 시즌 신상품을 소개하는 '23 S/S 프레젠테이션'을 선보인다. 이번 프레젠테이션은 봄과 여름 시즌에 새롭게 출시되는 무신사 스토어 인기 브랜드의 새로운 컬렉션을 조명하는 런웨이 컨셉으로 진행된다. 스트리트, 캐주얼, 미니멀,, 스포티, 어반, 우먼, 컨템포러리 등 다양한 스타일로 연출한 런웨이 화보와 영상을 공개한다.

무신사가 오는 22일까지 프레젠테이션에서 공개할 브랜드는 총 42개다. △노매뉴얼 △도프제이슨 △디스이즈네버댓 △리 △마르디 메크르디 △엘무드 △예일 △코드그라피 △쿠어 등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와 △기준 △오프닝프로젝트 △포터리 등 탄탄한 팬덤을 지닌 라이징 브랜드가 참여한다. 1차로 21개 브랜드를 우선 공개하고 9일에 2차 라인업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런웨이 컨셉의 화보와 영상에서는 이번 봄·여름 시즌에 주목해야 할 다채로운 패션 아이템을 소개한다. 바시티 재킷, 트위드 재킷 등 봄철에 가볍게 연출할 수 있는 아우터부터 핑크, 그린 등 계절색을 느낄 수 있는 팬츠와 스커트 등 다양한 브랜드 신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또 프레젠테이션에 참여한 브랜드의 S/S 시즌 컬렉션 상품을 특별 할인 가격에 판매하는 기획전도 진행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프레젠테이션은 매 시즌 감도 높은 콘텐츠로 입점 브랜드의 신규 컬렉션을 소개하고 현재 가장 주목해야 할 패션 트렌드를 조명하는 무신사 스토어만의 시그니처 캠페인"이라며 "지난해 F/W 시즌 이후 세 번째로 선보이는 이번 S/S 프레젠테이션에서는 더 강화된 브랜드 라인업과 함께 다양한 분위기의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