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보라 기자]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가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은 국립 인도네시아대학교(Universitas Indonesia, UI) 재학생 22명을 'OK글로벌' 장학생으로 선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일 국립 인도네시아대학교에서 진행된 ‘OK글로벌장학생 증서수여식’에서 박용만 OK뱅크 인도네시아 은행장(맨 뒷줄 왼쪽에서 네 번째)이 바드룰 무니르(Badrul Munir) UI대학교 학생처장, OK글로벌 장학생과 함께 손가락으로 ‘OK’ 포즈를 취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OK금융그룹
UI대학교는 인도네시아를 대표하는 명문대학교로,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019년부터 매년 UI대 재학생 가운데 OK글로벌 장학생을 선발해 학생당 한 학기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된 장학생은 부모와 인도네시아에 거주하며 UI대학교에서 공부 중인 한국인(유학생 제외)과 한국 관련 학문을 수학하는 현지인으로 구성됐다.
OK배정장학재단은 인도네시아뿐 아니라 △일본(건국‧금강‧교토국제‧동경한국‧청구‧코리아국제 학교) △미국(하와이대학교) △몽골(몽골국립대학교) △세계한상대회(YBLN)추천 글로벌 재외동포 학생 등을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는 다양한 분야에서의 인재 육성을 통해 한민족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의 의지에서 비롯됐다. OK배정장학재단은 현재까지 1270여명의OK글로벌장학생을 선발했으며, 누적 장학금 지급액은 약 36억원에 달한다.
최 회장은 "전 세계 곳곳에서 자신의 꿈을 향해 부단히 정진하고 있는 인재들이 글로벌을 선도하는 주역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매년 OK글로벌 장학생을 선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꿈과 열정이 있는 학생들을 지원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보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