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포스코와이드 임직원, '사랑의 헌혈' 캠페인 실시

2023-03-20 12:47 | 이동은 기자 | deun_lee@naver.com
[미디어펜=이동은 기자]포스코와이드는 지난 9일 혈액 수급 안정화를 돕고자 ‘사랑의 헌혈’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포스코와이드 직원이 사랑의 헌혈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사진=포스코와이드 제공


헌혈 행사는 코로나 이후 감소한 혈액 수급에 적극 동참하고자 뜻을 모은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뤄졌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투병 중인 포스코와이드 직원의 가족을 돕는 헌혈증서 기부 행렬로 이어졌다.

캠페인은 포스코와이드 본사가 위치한 금세기빌딩 인근에서 진행되었으며 입주사 직원들과 지역 시민들도 의미 있는 활동에 동참했다.

헌혈은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 유일한 수단으로 대체물질이 없고 인공 제작이 어려우며 상업적 유통을 법으로 규제해 사회적으로 꾸준한 헌혈 참여가 반드시 필요하다.

포스코와이드 김정수 대표는 “혈액 수급난이 길어지며 필요 환자들이 수술 일정을 미룰 정도로 어려워 도움이 필요한 이웃이 많다”며 “앞으로도 기업시민 이념을 바탕으로 이웃을 배려하는 나눔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지역 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달하는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와이드는 매년 ‘사랑의 헌혈’을 진행하며 혈액 나눔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도 헌혈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며, 임직원 재능 기부로 지역 사회와 소외 계층을 지원하는 ‘재능봉사단’, 안 입는 옷 나눔 ‘옷캔’ 참여 등 공익적 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