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HDC현대산업개발, '세계 물의 날' 맞아 한강 줍깅 봉사활동 동참

2023-03-23 10:07 | 이동은 기자 | deun_lee@naver.com
[미디어펜=이동은 기자]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및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이촌-반포 일대 환경을 정비하기 위한 한강 줍깅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줍깅’이란 뛰거나 걸으면서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뜻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임직원들이 지난 22일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와 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다 같이 줍자 한강 한 바퀴’ 공동행동의 날 행사에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들이 이촌-반포 일대 환경을 정비하기 위한 한강 줍깅 봉사활동에 참여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세계 물의 날에 맞춰 열린 이날 행사는 HDC현대산업개발 임직원 20여 명과 서울시 한강사업본부 및 자원봉사센터, 기업, 공공기관, 단체 등 1300여 명 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반포대교, 서래섬 등 반포한강공원과 이촌한강공원 일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고 환경을 정비하는 줍깅 봉사활동을 벌였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HDC현대산업개발의 직원은 "NO플라스틱 한강 캠페인 활동에 참여하게 된 이유는 평소에도 탄소 저감, 기후 위기, 한강 생태 보존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회사가 진행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 광주지역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식료품 전달을 시작으로, 서울 구룡마을 화재 이재민을 위한 성금과 생필품 지원 등 지역공동체와 상생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이번 한강 줍깅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서울시 생태환경 보존 캠페인에도 매년 참여하는 등 앞으로도 지자체와 봉사활동을 협업해 나가며,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