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생방송 오늘 저녁' 김밥·영양 찰떡·돼지족찜·멍게비빔밥 맛집 비결은?

2023-04-04 18:00 | 김민서 기자 | kim8270@mediapen.com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생방송 오늘 저녁'이 전국 맛집을 찾아 떠난다. 

4일 오후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은 '시장이 반찬', '옆집부자의 비밀노트', '가족이 뭐길래', '출발! 옛날 비디오 여행' 코너로 꾸며진다. 

'시장이 반찬'은 안성 중앙시장에 위치한 김밥 맛집을 찾아간다. 이 식당에서는 소금에 절여 식용유에 한 번 볶아낸 오이를 재료로 넣는다. 덕분에 오이 특유의 비린 맛은 사라지고, 청량한 맛과 꼬들꼬들한 식감이 배로 더해져 김밥과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이어 유명 떡집으로 향해 손님들의 사랑을 독차지한 떡을 소개한다. 자색고구마를 넣어 보랏빛 뽐내는 영양 찰떡이 그 주인공. 찹쌀가루에 자색고구마로 보랏빛을 낸 다음 각종 고명을 듬뿍 넣어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고, 심지어 영양까지 좋은 만인의 간식이다.

마지막으로 반찬가게로 향해 부드러운 식감과 국물 맛이 일품인 돼지족찜을 즐기러 떠난다.


사진=MBC '생방송 오늘 저녁' 홈페이지



'옆집부자의 비밀노트'는 연 매출 3억원을 기록한 경남 통영의 멍게비빔밥 맛집으로 향한다. 남들보다 푸짐한 멍게 양은 기본, 멍게 본연의 맛과 향을 위해 초장이나 고추장 같은 양념을 더하기보다 오로지 멍게, 날치알, 김으로만 비빔밥을 구성했다고. 제철 생선구이에 신선한 해산물, 매일 바뀌는 나물과 국의 구성까지 푸짐한 밑반찬도 손님들을 감동시키고 있다.

한편, '생방송 오늘 저녁'은 매주 평일 오후 6시 5분 방송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