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나광호 기자]넥슨이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20주년을 맞아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21일 넥슨에 따르면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20일부터 4주간 실시되며, 이용자들이 힘을 합쳐 현실에서 시작된 미션을 게임 내에서 마무리하는 파티 퀘스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서울·부산·광주 등 전국 주요도시 옥외광고에 등장한 QR코드를 스캔, 보스 몬스터의 HP를 감소시키는 참여형 이벤트의 경우 1시간 만에 모든 지역 보스 몬스터의 HP가 소진됐다.
테헤란로 파르나스미디어타워에 올라온 메이플스토리 전국 용사 파티 퀘스트·QR코드/사진=넥슨 제공
인게임 퀘스트를 안내하는 암호문도 공개됐다. 다음달 21일까지 게임 내 이벤트 맵에 이를 입력하고, 퀘스트 달성시 '메이프릴 펫 세트 교환권'을 획득할 수 있다.
오는 28일부터 사흘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 마련되는 20주년 팬 페스트 현장에 있는 QR코드를 활용한 보물찾기 이벤트도 참여 가능하다.
각 입장 시간마다 숨겨진 미션 힌트를 알려주는 QR코드 1개와 개발자의 감사편지가 담긴 QR코드 6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총 6개의 힌트를 종합하면 게임 내 미션을 파악 가능하다. 이 미션을 다음달 21일까지 클리어한 유저에게는 '메이프릴 명찰/말풍선 반지 교환권'이 제공된다.
넥슨 관계자는 "다음달 4일부터 21일까지 인게임 NPC '라케리스'에게 말을 걸어 메이플스토리 20주년을 축하하는 메세지 입력시 '메이프릴 이펙트 교환권'을 지급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