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백지현 기자]KB국민은행은 3일 열린 제17회 국가지속가능 ESG 컨퍼런스 시상식에서 KB굿잡이 '국가 ESG 사회공헌 브랜드상'을 12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3일 열린 제17회 국가지속가능 ESG 컨퍼런스 시상식에서 KB굿잡이 '국가 ESG 사회공헌 브랜드상'을 12년 연속 수상했다고 밝혔다./사진=김상문 기자
한국언론인협회와 고려대학교 ESG연구센터가 주최한 제17회 국가지속가능 ESG 컨퍼런스 시상식은 매년 지속가능한 ESG 경영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KB굿잡은 청년 구직자의 고용 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2011년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이다. 출범 이후 총 22회에 이르는 온·오프라인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왔다.
현재까지 KB굿잡은 4900여개의 구인기업이 참여했고 113만여명의 구직자가 방문했다. KB굿잡을 통해 총 3만 2000여건의 일자리가 연결되는 등 실질적인 일자리 나눔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국민은행은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 기업에게 대출 신규 시 최대 1.3%p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게는 최대 1000만원 한도 내에서 신규 채용 직원 1인당 100만원을 지급하는 'KB굿잡 채용지원금' 등도 운영하며 중소기업의 금융비용 및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해 중소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