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아이브(IVE)가 귀여움 한도초과의 공식 캐릭터를 공개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일 공식 SNS를 통해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의 공식 캐릭터 미니브(MINIVE) 론칭을 알리는 포스터와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3일 스타쉽 측은 아이브의 캐릭터를 공개했다. /사진=스타쉽 제공
포스터에는 아이브 멤버들의 외모 특징이 드러난 6인 6색 캐릭터들이 담겼다. 안유진의 캐릭터 강안지를 시작으로, 가을 달이, 레이 나오리, 장원영 체리, 리즈 치즈, 이서 이랑이까지 멤버들의 닮은꼴 캐릭터가 깜찍한 표정을 짓고 있다. 특히 각 캐릭터의 이름은 멤버들이 직접 지어 각자의 센스를 발휘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를 통해 미니브의 귀여움이 극대화됐다. 특히 해당 뮤직비디오는 아이브의 데뷔 프로모션 비디오 '해브 왓 위 원트(HAVE WHAT WE WANT)'를 모티브로 재구성돼 눈길을 끌었다. "아이 해브 빅토리(I HAVE VICTORY)"를 외치는 장원영의 캐릭터 체리를 시작으로 미니브 전 멤버가 스포티한 룩을 맞춰 입고 단체컷을 찍는 마지막 장면까지 원작과 100%의 싱크로율을 선보여 보는 재미를 더했다.
아이브는 최근 첫 번째 정규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선공개곡 '키치(Kitsch)'로 일찍이 음악방송 2관왕을 거머쥔 아이브는 타이틀곡 '아이엠(I AM)'으로 1위 트로피 7개를 추가해 총 9관왕에 올랐다.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도 두 곡은 퍼펙트 올킬을 기록할 뿐만 아니라, 미국 빌보드 차트에도 이름을 올리는 등 글로벌한 저력을 입증했다.
또한 '아이해브 아이브' 초동 판매량은 110만 장을 넘어서며 전작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에 이은 두 번째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다. 지난 2일에는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자아이돌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아이브는 매주 월요일 밤 11시 공개되는 자체 콘텐츠 '1,2,3 IVE' 시즌3를 통해 팬들과 만남을 이어간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