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다빈 기자]천재교육이 중학교 영어 교육과정 설계를 고민하고 있는 전국의 교사들을 위해 영어교과서 분석과 학교 기출문제 풀이를 제공하는 '바로 문법∙독해 시리즈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바로 문법∙독해 시리즈는 2600명의 강사가 직접 참여해 만들어진 천재교육 대표 중학 영어 참고서다. 문법, 독해, 듣기, 어휘까지 탄탄한 구성으로 예비 중학생부터 중학교 3학년생까지 학습할 수 있다.
지난 2월에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오는 11일 오전 10시부터 약 40분간 온라인 영상회의 플랫폼 줌을 통해 진행된다. 중학교 영문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교사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세미나는 단순히 교재 특징만을 설명하는 것이 아닌 현장에서 강의를 하는 교사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교과서나 기출문제에 대한 정보를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방법은 PC 또는 휴대폰을 이용해 천재교육 본사에서 세미나 하루 전 발송한 줌 링크로 접속하면 된다. 세미나에 참여한 교사에게는 바로 문법∙독해 시리즈 중 원하는 교재(교사용)를 전권 세트로 증정한다. 또 교육 이후 천재영어 블로그에 댓글을 달거나 개인 인스타그램 게시글에 교재 리뷰를 작성하면 이디야 커피 모바일 쿠폰도 증정된다.
세미나에 참여하지 못한 교사 또는 반복 시청을 원하는 교사들은 천재교육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교육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천재교육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중학교 영어 커리큘럼을 고민하고 있는 전국의 교사들에게 중학 영어 교과서 기출문제 기반의 중학영문법 학습팁과 바로 문법∙독해 시리즈의 활용 가이드, 영역별 교육 체제 등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전은영 천재교육 기획교육팀장은 “지난 2월 진행된 1차 세미나에 250여명의 신청자가 몰리는 등 높은 호응을 얻은 데 힘입어 중간고사 이후인 5월 2차 세미나를 대대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며 “플랫폼 기반의 온라인 세미나인만큼 중학 영어 커리큘럼 설계로 고민하고 있는 교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