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위니아에이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업무 협약

2023-05-11 09:52 | 조우현 기자 | sweetwork@mediapen.com
[미디어펜=조우현 기자]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에이드가 국내 IT 플랫폼 기업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카카오i라스’ 화주사 대상의 풀필먼트부터 설치‧A/S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풀필먼트는 물류 전문업체가 물건을 판매하려는 업체들의 위탁을 받아 배송과 보관, 포장, 배송, 재고관리, 교환·환불 서비스 등의 모든 과정을 담당하는 ‘물류 일괄 대행 서비스’를 의미한다.

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에이드가 국내 IT 플랫폼 기업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카카오i라스’ 화주사 대상의 풀필먼트부터 설치‧A/S 등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은 백성식 위니아에이드 대표(왼쪽)와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오른쪽)가 업무 협약 체결 후 사진 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위니아에이드 제공



11일 위니아에이드에 따르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 체결식에는 백성식 위니아에이드 대표와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 등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위니아에이드는 풀필먼트 관련 물류 사업 확대, 신규 물류 네트워크 구축, 설치‧배송‧A/S 영역에서의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물류 서비스 이용 고객 발굴 및 연결 협업, OMS(주문관리시스템), WMS(창고관리시스템) 등의 카카오 i라스 솔루션 공급 등을 담당한다.

협력이 구체화되면 위니아에이드는 ‘카카오 i라스’의 회원사로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들에게 △물류 보관 및 관리 △설치‧배송 서비스 △AS‧CS 등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해외 사업자들을 위한 △수출입 통관, 선적 등의 다양한 국제 운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카카오 i라스’의 화주사는 별도의 인프라 투자 없이 위니아에이드가 제공하는 고도화된 물류 원스톱 서비스를 활용해 빠른 배송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보유한 물류 플랫폼 ‘카카오 i라스’는 AI를 기반으로 화주사와 물류센터가 판매, 주문, 창고 관리 등을 보다 손쉽게 관리 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이다.

백성식 위니아에이드 대표는 ”위니아에이드는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 사업장의 특성에 맞춘 맞춤형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물류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위니아에이드와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더욱 전문화되고 고도화된 물류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