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금융위, 매달 '찾아가는 금융규제 샌드박스 간담회' 개최

2023-05-22 16:55 | 이보라 기자 | dlghfk0000@daum.net
[미디어펜=이보라 기자] 금융위원회는 금융감독원, 핀테크지원센터와 함께 '찾아가는 금융규제 샌드박스' 2차 간담회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금융위원회



금융위는 연말까지 매달 중소·벤처 업체와 만나 금융규제 샌드박스 제도를 소개하고 애로사항을 듣는 찾아가는 금융규제 샌드박스 간담회를 연다.

금융규제 샌드박스는 핀테크와 디지털 혁신 등을 활용한 금융서비스가 출시될 수 있도록 일정 기간 규제 특례를 부여하는 제도다.

간담회에서는 금융당국과 핀테크지원센터가 금융규제 샌드박스 제도와 주요 샌드박스 성공사례를 소개하고 핀테크 기업 성장 단계별 맞춤형 컨설팅 제도를 안내한다.

참석 업체가 주요 사업 내용과 규제 애로사항을 말하면 금융당국과 핀테크지원센터가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날 IBK 퍼스트랩에서 진행된 간담회에는 그린리본, 랭코드, 메사쿠어컴퍼니, 빅밸류, 블루칩씨앤에스, 엔에이치엔페이코, 오렌지스퀘어, 일루넥스 등 8개 핀테크 기업이 참석해 준비 중이거나 운영 중인 금융서비스를 소개하고, 관련된 규제애로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문의하는 등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금융위‧금감원‧핀테크지원센터는 현장에서 가능한 답변을 제공하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컨설팅 지원을 하겠다고 안내했다. 

금융위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핀테크 기업의 건의사항을 포함해 앞으로 계속 진행될 '찾아가는 금융규제 샌드박스' 간담회를 통해 현장에서 체감하는 다양한 불편사항들을 개선, 금융규제 샌드박스 제도 운영 내실화 및 관련 규제 개선·정비를 지속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보라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