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올 여름 패션업계 '반팔 경쟁' 트렌드는?

2023-05-31 15:23 | 이다빈 기자 | dabin132@mediapen.com
[미디어펜=이다빈 기자]낮 기온이 한여름 수준에 가까워지면서 패션업계의 '반팔 경쟁'이 점화되고 있다. 업계는 다양한 협업을 진행하거나 활동성이 좋은 소재를 이용한 상품을 내놓으면서 본격적인 여름철 대비에 나서고 있다.

서울의 한 백화점 패션 매장 전경./사진=미디어펜 이다빈 기자

 

31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상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캐릭터 디자인 컬ㄹ버레이션에서 더 나아가 인기 여행지와 이색 협업을 진행하는 등 소비자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유니클로는 그래픽 티셔츠 디자인 콘테스트 ‘UTGP 2023’의 수상작을 담은 티셔츠 컬렉션 ‘UTGP 2023 매직 포 올(Magic For All)’을 출시했다.

디즈니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를 주제로 개최된 이번 UTGP 콘테스트는 전 세계에서 응모된 1만여 점 이상의 디자인 중 최종적으로 13개의 작품이 선정됐다. 

이번 콘테스트의 대상은 엑스맨의 울버린을 역동적인 팬아트로 표현한 작품에 돌아갔으며 헬멧을 벗고 휴식하는 스타워즈의 스톰트루퍼, 장난스러운 표정의 주토피아의 나무늘보 플래시 및 토이스토리의 랏소 베어 디자인 등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직업, 나이, 성별, 국적에 관계없이 전세계 모든 사람들이 응모할 수 있는 UTGP는 티셔츠를 캔버스 삼아 그래픽과 메시지를 활용해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취지로 2005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이후 티셔츠를 매체로 상상력과 창의성을 표현할 수 있는 무대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번 UTGP 2023 수상작은 국내에서 키즈 라인이 포함된 총 15종의 디자인으로 출시되며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여성복 브랜드 보브는 SNS 인증샷 명소로 떠오른 인기 여행지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평소 도심에서는 만나볼 수 없던 휴양지의 이국적인 분위기와 독특한 감성을 의류에 접목시켜 올여름 유행에 민감한 젊은 층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보브는 이달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이스트사이드바이브클럽’과 손잡고 여름을 겨냥한 컬래버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스트사이드바이브클럽은 서핑 명소로 불리는 고성의 대표 인기 장소로 해외 휴양지를 연상시키는 이국적인 인테리어와 감성적인 분위기로 서핑을 즐기러 온 젊은층이 꼭 가봐야 할 핫 플레이스로 자리 잡았다. 카페, 펍, 플리마켓, 전시장 등으로 구성돼 다양한 문화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보브는 이스트사이드바이브클럽을 대표하는 다양한 그래픽과 색감을 활용한 총 15종의 휴양지룩을 선보인다. 여름철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는 재킷부터 티셔츠, 팬츠, 쇼츠, 원피스 등으로 출시되며 이스트사이드바이브클럽의 자유로운 감성이 보브 특유의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여름철 포인트 룩을 완성했다. 

컬렉션 화보와 영상 또한 이스트사이드바이브클럽을 운영하는 크루들이 직접 모델과 촬영을 진행해 기존에는 느낄 수 없던 자유롭고 독특한 개성이 담겨 있다. 

평년보다 무더위가 빨리 시작될 것이라는 예고에 통기성과 활동성이 좋은 소재도 인기를 끌고 있다.

LF가 전개하는 영국 클래식 브랜드 닥스는 남성 ‘위브 반팔 니트(Weave knit)’를 출시하며 내달 12일까지 LF몰에서 여름 시즌 남성 니트 스타일링 기획전을 진행한다. 

주로 겨울에 즐겨 찾는 소재인 니트는 작년 여름에 이어 올해에도 트렌드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세련된 느낌을 주는 프레피 캐주얼룩이 인기를 얻으며 남성들에게 니트 소재의 아이템이 더욱 대세로 떠오른 것이다. 니트 소재 특유의 넓은 조직 덕분에 통기성이 좋아 쾌적한 착용감 또한 여름 니트만의 매력이다. 

니트 소재는 캐주얼 하면서도 포멀한 느낌을 연출 하기 쉬워 남성들의 여름철 일상에서나 격식있는 비즈니스 자리에서도 잘 어울린다는 장점도 있다.

이에 맞춰 닥스는 특수 니트 마감 기법과 고급 강연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과 통기성이 좋은 ‘위브 반팔 니트’를 여름 내내 청량감 있게 즐길 수 있는 필수 아이템으로 제안한다. 닥스 위브 반팔 니트는 목 부분의 칼라(Collar)가 슬림하게 디자인되고 텐션감 있는 밑단 시보리가 더해져 자켓 아우터와 매치하기 좋고 단품으로 입기에도 적합하다. 2가지 패턴 디자인과 총 9가지의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어 취향과 스타일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