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수원시, '학교 급식 수산물 공동구매 추천' 업체 모집

2023-06-09 11:25 | 윤광원 취재본부장 | gwyoun1713@naver.com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수원특례시가 '2023~2024년 학교 급식 수산물 공동구매 업체 추천사업'에 참가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학교 급식 수산물 공동구매 업체 추천사업은 학교 급식 수산물 공동구매에 참여하는 단설 유치원, ··고등학교, 특수학교 등을 대상으로 식자재를 공급할 업체를 모집·선정하는 것이다

공급 기간은 오는 9월 1일부터 내년 8월 31일까지 1년이다.

수원시는 공동구매 수산물에 대한 식품 안전성 검사를 공인 기관에 정기적으로 의뢰해 품질관리를 하고, 수산물 작업장의 위생 점검을 하는 등 학교 급식 식자재 공동구매를 지원한다.

수산물 공동구매 업체 현장 심사/사진=수원시 제공


아이들은 안심하고 수산물을 먹을 수 있고, 업체는 안정적으로 식자재를 공급할 수 있어, 수요자와 업체의 이 사업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개별 구매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받을 수 있으며, 지난 6월 현재 203개 학교가 공동구매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수도권에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기업으로서, 식품위생법·수산물 품질관리법 등 관련법에 따라 수산물 또는 식품제조·가공업 영업신고를 필한 업체, 집단 급식소 식품판매업 신고업체, HACCP(어류·연체류 필수) 인증 및 자체 실험실을 보유한 업체, 최근 2년 동안 수도권 소재 학교 납품 실적이 30개교 이상인 업체 등이 참가할 수 있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수원시 홈페이지 '공고/고시/입법예고' 게시판 내 '학교 급식 수산물 공동구매 업체 추천사업 참가 업체 모집 공고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 오는 19~20일 수원시 생명산업과 방문해 제출해야 한다.

수원시 관내 학교 영양사, 수원교육지원청 관계자, 학교 급식소 위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거쳐, 공동구매 업체를 선정한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