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14억 상당 소프트웨어 동국대 전달

2015-07-10 13:50 | 류용환 기자 | fkxpfm@mediapen.com

[미디어펜=류용환 기자] 동국대학교는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14억원 상당의 첨단 설계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기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자 테스트 및 측정 전문기업인 키사이트는 전자 측정장비, 시스템, 소프트웨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윤덕권 키사이트 대표는 “산학협력을 통해 기술개발 및 우수 엔지니어 양성에 기여하고자 소프트웨어를 기증하게 됐다. 전자회로 및 반도체 디바이스 모델링 설계기술 등 과학 인재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통해 다양한 형태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키사이트가 동국대에 전달한 전자회로 설계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2세트와 반도체 디바이스 모델링 소프트웨어 1세트는 전자공학부에서 진행하는 ‘초고주파 회로 설계분야 연구’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태식 동국대 총장은 “최근 이공계 육성 및 공학과 인문학 등 학문 간 융·복합이 대학교육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참사람 열린교육을 통해 학생들을 기업이 원하는 ‘명품인재’로 양성하겠다. 학교 발전을 위해 귀중한 제품을 희사해주신데 대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9일 서울 중구 동국대에서 진행된 '소프트웨어 기증식'에서 한태식 동국대 총장(왼쪽)와 윤덕권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