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다빈 기자]쿠팡은 럭셔리 뷰티 브랜드 전용관 ‘로켓럭셔리’를 공식 론칭한다고 3일 밝혔다. 새로 론칭한 로켓럭셔리는 쿠팡을 사랑하는 고객들에게 럭셔리 쇼핑의 새로운 기준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로켓럭셔리에는 에스티로더, 맥, 바비브라운, 크리니크, 헤라, 록시땅 등 총 16개 국내외 명품 뷰티 브랜드가 입점한다. 선보이는 모든 상품은 쿠팡이 브랜드별 한국법인을 통해 직매입한 100% 정품이며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동일한 상품을로켓배송을 통해 편리하게 구매 가능하다.
쿠팡은 고객들의 럭셔리 쇼핑 경험을 위해 그간 보지 못한 새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로켓럭셔리를 통해 상품을 구매하면 로켓럭셔리 박스로 포장하여 한층 고급스럽게 배송된다. 브랜드사에서 선물세트 박스가 제공되는 일부 상품을 제외한 모든 로켓럭셔리 상품은 스페셜 패키지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로켓럭셔리 상품은 로켓선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할 수도 있다. 로켓선물은 쿠팡 앱을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구매 시 동일하게 스페셜 패키지에 담겨 배송된다.
로켓럭셔리는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보다 세분화된 전문관으로 구성했다. 선물관, 신상품, 베스트상품 등으로 나누어 쇼핑의 목적에 따라 빠르게 원하는 상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들의 관심 있는 브랜드를 모아서 볼 수 있도록 럭셔리 브랜드관을 제공해 개인 취향에 따라 브랜드별 쇼핑이 가능하다.
특히 오직 쿠팡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기획 세트도 준비했다. 단독 기획 세트는 브랜드별 베스트셀러 상품을 패키지로 묶어 구성한 것으로 고객들의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상품으로는 바비브라운 인텐시브 세럼 파운데이션 세트, 설화수 New 자음2종 세트, 시세이도 더 퍼펙트 프로텍터 세트 등이 있다.
로켓럭셔리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 헤어·바디 등 전체 10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그 외 베스트관에서는 가장 잘팔리는 상품을 추천해 효율적인 쇼핑 경험을 원하는 고객의 취향도 고려했다. 주요 상품으로는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리페어 에센스, 크리니크 치크 팝 블러셔, 록시땅 버베나 오 드 뚜왈렛, 아베다 로즈메리 민트 샴푸 등이 있다.
명품 뷰티 상품임에도 와우멤버십 회원들에게는 기존 로켓배송 제품과 동일하게 언제나 무료배송 및 무료반품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주 새로운 럭셔리 뷰티 이벤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쿠팡은 지난 2021년 말 뷰티데이터랩 설립 이후 1900만 활성고객들의 데이터를 토대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한 혁신적인 실험을 이어왔다. 개인화된 고객의 니즈가 반영된 뷰티 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하고 고객 인사이트를 접목한 고객 참여형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강소기업과 협업한 뷰티 제품 개발과 더마코스메틱관 등 전문관 론칭에도 고객 투표 결과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호응을 끌어냈다.
이어 새롭게 론칭하는 로켓럭셔리는 쿠팡 뷰티가 선보이는 새로운 도전으로 온라인 럭셔리 쇼핑의 새로운 트렌드 세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로켓럭셔리는 쿠팡에서 인증하는 본사 정품 상품만을 선보이므로 럭셔리 뷰티 브랜드를 애용하는 고객들이 믿고 구매하실 수 있다”며 “바쁜 일상에서 백화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럭셔리 쇼핑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셨으면 좋겠고 로켓럭셔리가 온라인 럭셔리 쇼핑의 뉴노멀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고객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