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현대엔지니어링, 인니 이러닝 커뮤니티 센터 완공식 개최

2023-07-05 10:51 | 김준희 기자 | kjun@mediapen.com
[미디어펜=김준희 기자]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4일 인도네시아 발릭파판 지역에서 진행 중인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새희망 학교’ 이러닝 커뮤니티 센터 완공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인도네시아 발릭파판 지역에서 진행 중인 '헬로우 이드림 프로젝트' 이러닝 커뮤니티 센터 준공식에 참석한 주요 관계자들이 커뮤니티 센터 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현대엔지니어링



이날 완공식에는 이르판 타우피크 인도네시아 교육청장, 엄홍석 현대엔지니어링 커뮤니케이션실장, 세티오 와르소노 굿네이버스 인도네시아 대표,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이러닝 커뮤니티 센터 완공은 새희망학교 11호 ‘헬로우 이드림 프로젝트’ 주요 성과 중 하나다. 지난해 발릭파판 지역 5개 학교 이러닝 교실 완공에 이어 두 번째다.

2021년 시작된 ‘헬로우 이드림 프로젝트’는 현대엔지니어링이 2019년 수주한 인니 발릭파판 정유공장 사업을 인연으로 출발했다. 이러닝을 통한 발릭파판 지역의 양질의 초등교육을 제공하고자 인도네시아 정부 및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협력해 2024년 완료를 목표로 진행 중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이번에 기부한 이러닝 커뮤니티 센터는 60대의 태블릿을 구비했다. 친환경 태양광 충전 시스템으로 전력을 공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지 학생, 주민, 교사, 학부모 7800여명은 체계적이고 현지화된 이러닝 교육 인프라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내년 4월로 예정된 ‘헬로우 이드림 프로젝트’ 최종 이양식까지 교사 이러닝 교수역량 강화, 교과과정 이러닝 콘텐츠 개발, 학부모 이러닝 역량 강화 등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010년부터 사회공헌활동인 ‘새희망학교’를 통해 개도국 교육 인프라 구축을 지원해오고 있다. 지금까지 캄보디아, 방글라데시, 필리핀, 우즈베키스탄, 라오스 등에 교육시설 신축, 증축, 개보수 등 지원을 이어왔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이번에 완공한 이러닝 커뮤니티 센터는 지역사회 주민 모두가 이러닝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며 “당사가 기증한 이 공간이 발릭파판 교육 인프라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핵심 시설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