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은 기자]컴투스홀딩스는 MLB 공식 라이선스 모바일 야구 게임 ‘MLB 퍼펙트 이닝 23’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 ‘MLB 퍼펙트 이닝 23’./사진=컴투스홀딩스 제공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선수들의 새로운 능력을 발현시킬 수 있는 ‘스킬 시스템’이 최초로 공개됐다. 스킬은 총 6개의 등급으로 나눠지며, 등급이 높을수록 스킬 능력치가 높아진다. 각각의 스킬은 경기 상황에 따라 발동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선수별 특성에 맞는 전략적 스킬 배치가 구단 전력 향상에 중요하게 작용할 전망이다.
유저 의견을 반영해 게임 편의성도 높였다. 타자와 투수의 능력치에 따른 타격 및 투구 밸런스가 조정되었으며, 다양한 타구 연출을 볼 수 있는 ‘하이브리드 카메라 뷰’ 옵션이 추가되어 보다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이적 시장에는 선수 일괄 재등록 기능이 생겼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26일까지는 ‘주루마블 프로모션 이벤트’가 진행된다. 매일 이벤트 미션을 수행하고 미니 보드 게임에 참여하면 ‘하이라이트 Gerrit Cole(게릿 콜) 선수팩(거래불가)’와 ‘[이벤트] 플래티넘 선수팩’ 등 최상위 등급의 선수 카드를 포함한 여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출석 이벤트’와 ‘쿠폰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