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은 기자]게임업계가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식품업계와의 콜라보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콜라보 제품을 출시하고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넷마블이 굽네와 함께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전용 세트를 출시한다./사진=넷마블 제공
11일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신작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출시를 기념해 지앤푸드 굽네와 세트 상품 3종을 출시했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오는 26일 출시되는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게임으로 조회수 60억 회를 돌파한 네이버웹툰 ‘신의 탑’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양사의 협업으로 굽네에서는 △라쿤밤 세트A(고추 바사삭+모짜치즈볼) △라쿤밤 세트 B(남해마늘 바사삭+바게트볼) △화련 세트(볼케이노+에그타르트) 등 3종 세트를 출시했다. 3종 세트는 굽네 공식 홈페이지에서 1만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며, 구매한 이에게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스페셜 쿠폰이 증정된다.
배달앱 ‘배달의 민족’ 프로모션도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배민에서만 받을 수 있는 신의 탑: 새로운 세계 아이템 쿠폰을 추첨을 통해 4000명에게 증정하고, 신의 탑 세트를 할인된 가격으로 주문할 수 있다.
넥슨도 달콤커피와 ‘마비노기’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8월 17일까지 대표 캐릭터 등록 후 게임에 접속하면 요일별로 다양한 버프 효과의 이벤트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매일 퀘스트 2종(그림자 미션, 펫 탐험대) 중 한 가지를 수행하면 전투 버프 효과를 주는 ‘순수 우유 케이크’도 받을 수 있다.
또한 8월 16일까지 전국 달콤커피 매장(일부 특수 매장 제외)에서 제휴 메뉴 ‘달.콤커피 에린강림 세트’를 선보인다. 해당 세트는 시즌 음료 4종(택1), 빕리레 레드벨벳 케이크, 시저 래빗이 밟은 납작 크룽지, 포토카드로 구성되며, 망각의 비약, 라데카의 전투 경험치 포션, 달콤커피 2차 타이틀 획득 쿠폰 등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제휴 쿠폰도 함께 제공된다.
달콤커피 온라인 스토어 전용으로 ‘달.콤커피 에린강림 포션 티 패키지’도 준비했다. 달콤커피 사바라가무와 홍차 포션 티, 제휴 굿즈(머그컵, 머들러, 규조토 코스터, 롤스티커), 제휴 쿠폰 등 상품으로 구성됐으며, 쿠폰은 게임 내에서 특제 금빛 영양제, 버프 아이템, 1차 타이틀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넷마블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함께 ‘쿵야 레스토랑’ 전용 이벤트 페이지를 오픈하고 복날 기념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쿵야가 소개하는 삼계탕, 전복, 치킨 등 보양식 이미지를 친구에게 공유하고 해당 보양식과 어울리는 선물을 추천받는 이벤트를 실시하며, 이벤트 참여 시 추첨을 통해 ‘쿵야 레스토랑즈’ 굿즈도 함께 제공한다.
엠엔비는 이번 카카오톡 선물하기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식음료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진행한다. 먼저 CJ 제일제당 ‘햇반 소프트밀’에서는 ‘쿵야 레스토랑즈’와 협업해 누룽지 닭 백숙 죽, 소고기 죽, 전복 삼계죽 등 복날에 맞춘 특별 구성 패키지를 론칭하며, 콜라보 기념 ‘쿵야 레스토랑즈’ 씰 스티커 패키지도 함께 선보인다.
또한 광동생활건강에서는 ‘쿵야 레스토랑즈’와 협업한 신제품 ‘비타500 쿨 멜팅스틱’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첫 공개하며, 콜라보 기념 ‘쿵야 레스토랑즈’ 포토카드 2종이 포함된 패키지 구성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