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GC녹십자, 환경 보호 실천 캠페인 '리액션'

2023-07-12 16:31 | 김태우 차장 | ghost0149@mediapen.com
[미디어펜=김태우 기자]GC녹십자는 12일 전 가족사와 함께 환경 보호 실천 캠페인 '리액션(Reaction)'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2년도부터 진행되고 있는 '리액션' 캠페인은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가 먼저 행동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행사로 GC녹십자만의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GC녹십자는 12일 전 가족사와 함께 환경 보호 실천 캠페인 '리액션(Reaction)'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GC녹십자 제공



이번 캠페인은 환경 보호에 대한 서약서를 작성해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환경보호 실천 활동을 재고하는 '재고하기(Remind)', 일회용품을 줄이고 다회용기를 적극 재사용하는 '감소하기(Reduce)', 철저한 분리수거를 생활화하는 '재활용(Recycle)' 등 3가지 단계로 구분해 진행했다. 

회사는 세 가지 활동을 실천하고 인증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부금을 조성해 취약계층이웃에게 후원했다고 설명했다.

리액션 캠페인은 지난해에 처음 시작한 환경 보호 사회 공헌 활동으로 GC 및 가족사 임직원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종료가 되었으며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일회성이 아닌 꾸준한 환경 보호 캠페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전했다.

GC녹십자 관계자에 따르면 "회사의 모든 임직원이 리액션 캠페인을 통해 환경 보호에 대해 다시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음을 바란다"며 "환경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ESG 가치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GC녹십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매칭그랜트, 연말 급여 1% 기부, 급여 끝전 기부 등 임직원 대상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