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다빈 기자]위메프가 휴가 시즌을 맞아 이번주 ‘트렌드PICK’ 키워드로 ‘여행 필수품(#여행준비)’을 선정, 트렌드 여행 용품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위메프 ‘트렌드PICK’은 다양한 채널의 데이터를 중심으로 키워드를 제안하고 이에 맞는 상품을 구성한 전문 기획전이다. 매주 핵심 키워드와 인기 상품을 구성해 고객에게 쇼핑 편의를 제공한다.
위메프가 추천하는 금주 트렌드픽은 ‘여행 필수품’이다. 지난 6월 한 달간 위메프의 캐리어·여행 가방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6% 상승했다. 또, 동기간 캐리어 네임택 등 여행 소품 매출은 3배(200%) 급증했다. 코로나19로 억눌린 여행 욕구와 엔저 등 대외 상황에 많은 이들이 올여름 휴가지로 해외를 선택하며 관련 상품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위메프는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 여행 유튜버가 선택한 여행 필수 아이템은 물론 사이즈·소재별 캐리어 등을 담당 MD가 직접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트레비아 캐리어(24인치) △여행용 보스턴백 △여행용 파우치 6종 세트 등이다. 기획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최대 25% 할인 쿠폰도 제공해 고객들의 알뜰한 여행 준비를 돕는다.
위메프 관계자는 “엔데믹 이후 첫 휴가에 여행 필수품에 대한 고객 관심이 증대되며 트렌드픽 키워드로 선정했다”며 “캐리어 등 여행에 필요한 상품을 총망라해 휴가를 준비하는 소비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