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다빈 기자]야놀자클라우드 멤버사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은 강원특별자치도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고 19일 밝혔다.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은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과 강원대학교 후문 골목형 상점가 상권 활성화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특히 강원대학교 후문 구역 소상공인에 고객 통합 관리 솔루션 '도도포인트'를 제공해 운영 효율 제고와 상권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방침이다. 도도포인트는 방문객의 리워드 적립부터 고객 맞춤형 마케팅 활동 등을 제공하는 모바일 기반 고객 관리 솔루션이다.
이와 함께,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은 대학 상권 특성에 맞춰 장단기 사업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재방문율, 주기 등을 분석한 경영 리포트를 사업자에 제공할 계획이다. 도도포인트 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맞춤, 지역 특화, 재방문 유도 등 각 사업장에 최적화된 마케팅 교육과 함께 지역 상권 콘텐츠 공모전, 상생 축제 등의 지역 이벤트를 마련해 고객이 찾아오는 상권 만들기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김정섭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대표는 “소상공인과 상생을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구리시에 이어 강원특별자치도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혁신 솔루션으로 소상공인 및 상권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한편, 컨설팅 교육 고도화와 콘텐츠 개발 등으로 소상공인 사업 역량 제고와 침체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은 혁신 솔루션을 통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과 운영 효율 제고 및 매출 증대 지원에 앞장서왔다. 이를 바탕으로 디지털 마케팅 기반의 소상공인 및 골목상권 살리기 활동과 함께 지역 상권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전국 지자체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