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태영건설, 서울시 시공 과정 동영상 촬영 참여

2023-07-24 11:14 | 김준희 기자 | kjun@mediapen.com
[미디어펜=김준희 기자]태영건설이 서울시 시공 현장 공사 과정을 동영상으로 남기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태영건설이 시공 중인 서울 고덕강일 제로에너지 아파트 현장 전경./사진=태영건설



태영건설은 지난 19일 오세훈 서울시장이 민간 건설사에 건설현장 동영상 기록 참여를 요청함에 따라 동참에 나섰다.

태영건설은 중요 공종에 대해 고정식·이동식 카메라로 공사 목적물에 대한 단계별 시공 전 과정을 촬영한다. 밀폐공간 등 안전관리가 필요한 공정, 매물 구조물 및 콘크리트 타설 등 시공 후 재확인이 곤란한 공종에 대해서도 촬영을 실시할 예정이다.

태영건설은 이번 동영상 기록 참여를 통해 건설현장 근로자 안전성을 높이고 공사 과정에 대한 책임감을 강화함으로써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건축 문화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태영건설 관계자는 “최근 일부 건설사의 부실공사와 공사현장 사망사고 등이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 경각심을 느끼고 한층 더 안전한 건축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동영상 촬영에 동참하기로 했다”며 “동영상 촬영 기록을 통해 공사현장 안전성을 높이고 시공 과정에 대한 책임감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