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은 기자]넥슨은 ‘메이플스토리’에 ‘츄츄 스페셜 슬러시’ 이벤트와 편의성 개선을 위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넥슨 ‘메이플스토리’에서 ‘츄츄 스페셜 슬러시’ 이벤트와 편의성 개선을 위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사진=넥슨 제공
먼저, 풍성한 보상과 혜택을 제공하는 ‘츄츄 스페셜 슬러시’ 이벤트를 9월 20일까지 진행한다. 레벨 범위 몬스터 1000마리를 처치하는 일일 미션을 완료하면 ‘츄츄 포인트’, ‘EXP 교환권’, ‘츄츄 스페셜 부스터’를 지급하고, 일일 미션 완료 누적 횟수에 따라 ‘선택 심볼 교환권’, ‘츄츄 스페셜 선물 상자’ 등의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일일 미션을 완료하거나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를 통해 획득 가능한 ‘츄츄 스페셜 부스터’를 사용하면 다량의 경험치를 제공하는 ‘불꽃 몬스터’가 필드에 소환된다.
또, ‘츄츄 포인트’를 소모해 이벤트 스킬 ‘츄츄 스페셜 슬러시'의 기본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고, 레벨 범위 몬스터 처치로 얻을 수 있는 ‘잘 익은 츄릅열매’를 사용해 이벤트 스킬의 추가 능력치를 획득하거나 재설정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12월 20일까지 출석 체크를 통해 매일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페어리 브로의 황금마차’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석 체크 횟수에 따라 ‘천둥 나비 라이딩’, ‘가을빛 소년∙소녀 세트 교환권’, ‘극한 성장의 비약’ 등 다양한 치장성 아이템과 빠른 성장을 돕는 보상을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농장 콘텐츠 ‘몬스터 라이프’ 개편으로 편의성을 강화했다. 몬스터 조합 시 스페셜 카테고리 몬스터 등장 횟수를 늘리고, 모든 건물의 와르 최대 저장량을 기존의 400%로 높인 한편 자동 수확 시 수확 가능한 건물의 와르를 한 번에 수확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 밖에 신규 아이템 ‘생명의 연마석’과 메소를 사용해 4레벨 이상의 일부 특수 스킬 반지 효과를 강화할 수 있는 연마 시스템을 추가했으며, 단축키 세팅창에서 추천 키세팅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더했다.
이외에도 서로 다른 이용자 간 캐릭터 이름을 거래할 수 있는 닉네임 거래 시스템 ‘뉴네임 옥션’을 9월 20일까지 운영한다. 메이플포인트를 사용해 경매에 참여할 수 있으며, 등록된 최고 입찰가보다 일정 금액 이상 높은 가격으로 입찰할 수 있다. 경매가 종료되면 최고 가격 입찰자가 캐릭터 이름을 낙찰 받게 되며, 수수료를 제한 판매 대금은 캐릭터 이름 판매자에게 지급된다.
‘메이플스토리’ 8월 업데이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