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2024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접수가 오는 11일부터 시작된다.
이번 수시모집 지원 가능 횟수는 최대 6회로 제한되며, 재외국민과 외국인 특별전형을 포함해 수시모집에서 시행하는 모든 전형이 해당한다. 다만, 산업대학이나 전문대학에 지원한 경우는 제외되며 특별법에 의해 설치된 대학 및 각종학교 역시 6회 지원 제한과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2024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주요대학 대부분은 원서접수 마지막 날인 15일에 마감한다. 동국대, 세종대, 한국외대 등은 오후 5시, 서강대, 성균관대, 중앙대, 한양대 등은 오후 6시에 마감한다. 서울대, 고려대, 경희대 등 일부 대학은 13일 마감으로 타 대학에 비해 마감일이 빠르므로 유의해야 한다.
이번 수시모집에서는 6회 지원 범위 내에서 전형 간 복수 지원을 허용하는 대학이 많다. 대학에서 특별히 복수 지원에 대한 제한을 두고 있지 않을 경우 수시모집에서 한 대학에 최대 6회까지 지원할 수 있지만 동일한 전형 내에서 여러 학과에 지원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복수 지원이 허용되더라도 대학별고사 실시일이 겹칠 경우에는 하나의 전형을 선택해야 해 지원 기회를 잃게 되므로 대학별고사 일정도 복수 지원 정보와 함께 체크해야 한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