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다빈 기자]BAT가 ‘더 좋은 내일(A Better Tomorrow)’ 이라는 그룹의 목표 달성을 위해 소비자들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경감시킬 수 있는 위해성이 저감된 제품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권련형 전자담배와 액상형 전자담배 두 영역에서 혁신적인 신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19일 BAT에 따르면 올해 6월 기준 BAT그룹의 글로벌 비연소 제품 소비자는 약 2400만 명에 달한다.
BAT그룹은 오는 2030년까지 비연소 제품 소비자 5000만 명 확보 및 탄소 중립 목표를 설정하고 지속적으로 이행해 나가는 중이다. BAT그룹은 한국의 전략 거점인 BAT로스만스를 통해 던힐 등 궐련형 제품과 ‘글로’, ‘뷰즈’ 등 비연소 제품을 유통하고 있다.
BAT는 특히 국내 시장에서 비연소 제품에 대한 패러다임 전환을 빠르게 진행 중이다. BAT로스만스는 지난 2017년 ‘글로 시리즈1’을 통해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이후 미니·프로·프로 슬림·하이퍼X2 등 꾸준히 새로운 제품을 출시해 국내 비연소 제품의 카테고리를 확장해오고 있다.
BAT는 최근 궐련형 전자담배 브랜드 글로(glo™)의 초경량 신제품 ‘글로 하이퍼 에어(glo™ hyper air)’를 출시하고 사전 판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글로 하이퍼 에어'는 75g의 가벼운 무게에 12.5mm의 슬림한 디자인으로 글로 하이퍼 시리즈 중 가장 가볍다. 특히, 전작인 글로 하이퍼 X2 대비 약 40% 얇아지고 25% 더 가벼워진 무게를 특징으로 한다. 비행기 기체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통해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면서도 한층 가벼운 소재에 유려한 곡선의 메탈릭한 느낌을 강조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는 이번 출시된 글로 하이퍼 에어에 대해 "휴대성과 편의성에 방점을 두고 개발한 제품으로 지금까지 선보인 글로 시리즈 중 가장 가벼우면서도 오래 지속되는 배터리 성능을 자랑한다”며 “이번 신제품을 통해 성인 흡연자들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여기에 BAT로스만스는 이달 출시한 베이퍼(액상형 전자담배) ‘뷰즈 고 800’의 신제품 4종을 추가하며 총 8종의 라인업을 선보였다.
뷰즈 고 800은 미국산 천연 니코틴 액상을 사용한 폐쇄식의 액상형 전자담배다. 기존의 다양한 니코틴 제품들의 장점만을 모은 제품으로 직관적인 사용법과 편의성이 뛰어나 국내 성인 흡연자들 사이에서 연초 대체제로 주목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뷰즈고의 액상 용량은 1.95㎖(니코틴 함량 0.9%)이며 515㎃h의 높은 배터리 용량으로 별도의 충전 없이 최대 800회까지 흡입할 수 있다. 세라믹 열 기술을 적용해 예열 없이 즉시 사용이 가능해 처음부터 끝까지 균일한 흡연 경험을 제공한다.
자체 디자인인 반투명 흡입구를 적용해 잔여 액상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한손에 쏙 들어오는 콤팩트한 디자인과 부드러운 곡선을 살린 설계는 휴대성을 높이고 편안한 그립감이 특징이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