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홈 경제 정치 연예 스포츠

하나은행, '하나원큐 조각투자 연계 서비스' 출시

2023-10-24 14:11 | 백지현 기자 | bevanila@mediapen.com
[미디어펜=백지현 기자]하나은행은 오는 25일 '하나원큐 조각투자 연계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오는 25일 '하나원큐 조각투자 연계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사진=김상문 기자



하나원큐 조각투자 연계 서비스는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부동산∙음원 등에 대한 조각투자 신규 공모 소식을 전하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 받은 '루센트블록'과 '뮤직카우'를 우선적으로 연계한다.

루센트블록은 부동산 조각투자 플랫폼 '소유'를 운영하고 있는 핀테크 기업으로 작년 6월 첫 공모 이후 현재까지 5개 건물의 공모를 조기 완판했다. 뮤직카우는 세계 최초의 음악 수익증권 조각투자 플랫폼으로 음악 저작권료를 기존의 참여 청구권이 아닌 수익증권 형태로 발행하는 등 전면적인 사업개편을 통해 지난 달 서비스를 재개한 바 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조각투자'라는 새로운 투자방식을 미리 경험하게 함으로써 향후 토큰증권, 웹3.0 등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일반인이 접근하기 어려웠던 고가의 자산을 소액으로 나눠 사고 팔 수 있는 시대가 도래했다"며 "부동산∙음원 외에도 미술품∙한우 등 안정적인 투자자 보호 기반을 갖춘 조각투자사를 추가로 연계해 다양한 투자자산에 관심도가 높은 MZ세대뿐만 아니라 중장년층까지 관심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종합 인기기사
© 미디어펜 All rights reserved.